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11-17 22:30:55
기사수정
▲ 환경전문 칼럼니스트
황토옹기에 된장이나 간장을 담아두면 오래도록 싱싱한 맛을 내는데 황토 자체에서 원적외선을 방사하며 인체에 유익한 미생물이 다량 함유하고 있고 전자파를 차단하며 인체유해의 세균을 소멸하기 때문이다..

황토 흙에는 인간생존에 없어서는 안 될 생기가 있다.

태고로부터 인간이 거주하는 주택을 황토 흙과 목재 두 가지의 재질로서 유지되고 있는데 인류가 천년만대로 발달을 거듭 할 수 있었던 것도 황토 흙과 목재가 인간의 존재를 보호했기에 가능 했다고 본다.

항균성이 있는 황토 흙으로 집을 지으면 흙 자체가 평소에 수분을 듬뿍 함유하고 있다가 내부의 기온이 건조해지면 불과 13%에 미치는 콘크리트 재질보다 황토 흙 자체에서 수분이 66%까지 방출하는 성능이 있으며 흙 자체의 용존산소 함유량이 많아서 밀폐된 실네에서 산소부족량을 어느 정도 방사하는 능력도 있다.

그래서 황토 흙과 목재로서 주택을 짓게 되면 인체에 가장 유익한 주거공간이 되는 것이다.

황토 흙은 열을 차단하는 재질로도 월등하며 또한 열을 듬뿍 흡수하는 방열 온도가 40도로서 보온을 유지하는 재질로도 뛰어나다.

요즘 편리하다는 도시의 콘크리트 주택에서 실내공기 질이 검증되면서 인체유해 건축자재가 다수 밝혀지면서 이로 인한 거주자들의 건강문제 하소연들이 늘어나는가 하면 도시생활을 탈피하려는 붐이 되고있다.

황토 흙과 목재가 인체에 유익하다는 정밀분석에 동감하는 도시인들이 다량 전원주택으로 주거변화를 하고 있는데 실외는 통 목재를 두르고 실내는 황토 흙으로 된 주택이 꿈의 보금자리다.

21세기는 지구촌의 동. 식물 생태멸종의 시대를 맞고 있다.

석유화학이 발달하면서 산업시설에서 발생되는 유해 가스가 대기오염의 원인이다.
가정에서는 취사와 난방으로 쓰고 교통수단의 에너지로는 화석연료에 전반적으로 의존 되면서 수질. 대기. 토양. 해양의 오염이 지구온난화를 부르고 있다.

과학자들이 추정하는 지구촌의 공해 오염예측이 앞당겨지면서 지구 종말론까지 거론되는 오늘날의 인류사 미래는 매우 어둡기만 한다.

현대문명시대를 의학과 과학이 점령하면서 저항력이 강한 세균성 돌연변이가 한편의 전원이 감도는 시대가 되면서 인간은 쉴 틈 없는 도전의 세월을 보내야 만했다.

도시생활의 실내 공기 질이 건축자재의 유해성 가스와 악취 발생으로 환경적으로 연약 할 수밖에 없는 기관지 발병증세가 병원치료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세월이 지나 갈수록 석유화학 건축자재와 피복류가 환경 홀몬과 유해가스 발생의 피해 원인으로 밝혀지고 있다.

공동주택과 단독주택. 주상복합 건축물로 개발된 자재가 견고하고 편리하다고 하나 인체에 미치는 건강장애에 심각한 원인이 되고 있으며 현행법으로 규제 법안을 강화하고 있다.

도시의 단독주택과 주상복합. 공동주택의 실내 공간 오염물질을 배출기준으로 나열해보면

- 차 례 -
1. 미세먼지(PM10) (㎍/㎥) : 각 용량별 150~200이하
2. 이산화탄소(CO2) (ppm) : 1.000 이하
3. 포름알데히드(HCHO) (㎍/㎥) : 120이하
4. 총 부유세균 (CFU/㎥) : 800이하
5. 일산화탄소 (CO) (ppm) : 건물 10이하. 주차장 25이하
6. 이산화질소 (NO2) (ppm) : 건물 0.05 실내주차장. 0.30
7. 라돈 (Rn) (pCi/ℓ) : 4.0
8. 휘발성 유기화합물 (VOC) (pCi/ℓ) : 500~1.000
9. 석면 (개/cc) : 0.01이하
10. 오존 (ppm) : 0.06~0.08
( 상세한 기준은 실내공기 질 관리법 참조 )

실내공간의 환기조치는 건강유지와 밀접한 관계가 있으므로 창문을 여닫는 실내 공기 순환은 일상생활의 습관이 되어야 한다.

인간의 문화생활 인식이 공기 좋고 물 맑고 경치가 어울리는 곳으로 선호되고 있다.
어느 정도 안정된 의식주가 마련이 되면 복잡한 도시생활 보다는 한 시간 정도의 차량교통 거리로 도시를 왕래 할 수 있는 전원주택 생활에 향수를 느끼고 있다.

문화생활의 건강을 유지 할수있는 황토 흙과 통나무 전원 생활이 국민들의 문화수준으로서 환경무공해 경제대국의 꿈이 하루속히 이루어지고 쾌적한 환경이 국민의 현대문화 수준으로 조속히 향상되기를 기대한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0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정기보 취재기자 정기보 취재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한민족 문화유산 보전회 회장
    박애단 회장
    푸른바다사랑 운동본부 회장
    해양경찰청 환경보전협의회 중앙회의원
    월드뉴스 환경스페셜 집필
    소상공 연합회 고문
    국회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자문위원장
    서울포스트뉴스 시와 수필 산책집필
    詩 集 : 동트는 새벽. 여보 ! 당신은 힘. 編輯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