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썸데이'까지 대박…'드림하이' 최대 수혜자?
- 매주 월-화 밤 9시 55분 방영 (KBS 2TV)

▲ 초밥소녀' 필숙(드림하이)-아이유(사진 프런티어타임스 서이준 기자)
'드림하이'에서 '초밥소녀'로 화제를 모은 아이유가 이번엔 OST로 대박을 터뜨렸다.
아이유는 지난 3일 첫 방송을 시작한 KBS 새 월화드라마 '드림하이'의 OST '썸데이'(Someday)를 불렀다. 이 곡은 공개하자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몽키3 등 각종 온라인음악사이트 1위를 휩쓸고 있다.
'썸데이'는 박진영이 만든 곡으로 아이유 특유의 섬세하고 깨끗한 보컬과 박진영표 R&B가 만나 환상의 하모니를 이뤄냈다.
이 곡은 아이유가 분한 극중 필숙의 마음을 대변하는 듯한 가사가 감동을 준다. 힘들고 지쳤던 자신의 지난 일들을 회상하는 듯한 아이유의 보컬에서 필숙의 진심이 느껴진다는 평이다.
아이유가 분한 필숙은 노래는 잘하지만 뚱뚱하고 못생긴 외모로 스타로서의 자질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는 캐릭터다. 외모에 자신이 없는 필숙은 지난 4일 방송분에서 초밥 탈을 쓰고 오디션장에 나타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아이유의 '썸데이'와 더불어 택연, 우영, 수지, 김수현, JOO가 함께 부른 OST '드림하이'(Dream High)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드림하이'는 출신과 환경이 서로 다른 아이들이 스타양성학교인 기린예고에 입학해 세계적인 스타로 발돋움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다. 배용준, 박진영, 김수현, 옥택연(2PM), 장우영(2PM), 배수지(미쓰에이), 함은정(티아라), 아이유, 엄기준, 이윤지, 이병준 등이 출연한다. 매주 월-화 밤 KBS 2TV 밤 9시 55분 방영.
<프런티어타임스 이수아 기자 2sooah@frontier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