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11-05 22:19:28
기사수정
* 의사소통 능력이 부족한 어린이들

오늘날에는 과거 세대에 비해 부모들이 식사를 하면서 자녀와 대화하거나 자녀가 잠자리에 들기전에 책을 일어 주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일부 학생은 말하기 능력이 18개월 된 아이의 수준밖에 되지 않으며 간단한 문장조차 만들지 못하는 어린이가 증가하고 있다"고 런던의 '더 타임스'지는 보도했다. 영국에서는 "다섯 살 된 어린이 가운데 18퍼센트(10만 명 이상)가 나이에 비해 언어 구사력이 떨어진다." 따라서 기본적인 지시 사항을 알아듣거나 자신이 필요한 것을 말로 표현하지 못하는 많은 학생은 수업을 따라가지 못하며 "교실에서 마치 외국인처럼 지낸다."

*사제 없는 아일랜드 교회?

'아일랜드 타임스'지는 "가톨릭교회에서 교직자의 수가 감소하고 있다"고 기술했다. 아일랜드는 50년 전만 해도 사제를 가장 많이 배출하는 나라였지만 현재는 교직자가 고령화되고 있다. 머지않아 이들이 75세가 되어 은퇴하면 사제가 없는 교구가 생겨날 것이다. 일각에서는 1968년에 교황이 '인간생명' (Humanae Vitae) 이라는 회칙을 통해 발표한 중대한 결정 즉 인위적인 피임을 금지한 것이 그러한 문제의 근본 원인이라고 말했다. 그 회칙으로 인해 "사람들이 교회의 가르침에 대해 의구심을 갖기 시작했으며 " 결국 "교회 지도층에 대한 신뢰감이 약화되었다고 동 지는 지적했다.

* 이동 중인 자기 북극

1831년에 처음 발견되었을 당시 자기 북극은 "지리상의 북극으로부터 약 2750킬로미터 떨어진" 캐나다 북부에 있었다고 프랑스의 '르 피가로'지는 보도했다. 그때부터 1989년까지 자기 북극은 매년 5 내지 15킬로미터씩 지리상의 북극 쪽으로 이동했다. 파리 지구 물리학 연구소에 따르면 , 현재 자기 북극이 "매년 약 55킬로미터 떨어진 지점에 위치해 있었다. 자기 북극이 현재의 속도와 방향으로 계속 움직인다면 2020년쯤에는 오로라가 "캐나다보다 시베리아의 상공에서 더 잘 보일 것"이라고 그 신문은 말했다.

- 모트리올 대학교, 캐나다

캐나다 연구원들은 음란물이 남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려고 했다. "그 첫 단계로 20대 남성 가운데 음란물에 영향을 받지 않은 사람을 찾았지만 한 명도 발견할 수 없었다고 한 연구원은 말했다

- 걸프 뉴스, 아랍에미리트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부르즈할리파의 완공식이 지난 1월에 두바이에서 열렸다. 높이가 828미터인 이 건물은 160층이 넘으며 95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도 볼 수 있다.

- 뉴욕타임스. 미국

개혁파 유대교의 핵심은 시대의 변화에 부응하는 것이다. 최근에 그들은 예배 의식에 성 전환 수술을 하는 사람을 위한 기도를 포함시켰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90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