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10-01 11:13:57
기사수정
▲ 국군의 날 서울 도심 일대 교통통제 내용
- 건군 제 60주년 국군의 날 시가행진이 펼쳐지는 10월 1일 오후 서울 강남 테헤란로와 잠실, 송파구 올림픽로 일대 교통이 전면 통제된다.

- 잠실종합운동장~삼성역 구간은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삼성역~역삼역 로타리 구간은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양방향 차선이 모두 통제된다.

- 이날 시가행진에는 전차, 장갑차, 미사일 등 첨단무기로 무장한 기계화부대 차량 등 25종 88대가 참가하고, 국군변천제대와 보병부대, 각군 사관생도, 특전사 2,592명으로 구성된 도보부대가 행진한다.

- 이번 시가행진 구간의 주요교차로에는 서울지방경찰청의 협조하 교통경찰 359명을 배치해 통제시간을 최소화하는 한편, 교통통제 입간판 설치, 전단지 배포, 도로변 문자전광판과 교통방송 등 12개 방송망을 이용한 통제 구간 사전홍보 등을 통해 교통소통상황을 신속히 전파하고 우회도로를 안내할 계획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행사당일 시가행진 전 구간에 교통혼잡이 예상되므로 이 구간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압구정로, 도산대로, 학동로, 강남대로 및 남부순환로, 도곡동길, 역삼로 등으로 우회하고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한다.

-한편, 국군의 날 행사 시가행진을 위해 이날 새벽 4시 30분부터 5시 40까지, 행사병력 및 장비 복귀관계로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성남, 송파, 잠실 등 서울 도심일대로 행사차량 및 장비 이동이 이루어지는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당부한다.<국방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6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