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12-10 21:44:31
기사수정
▲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민관 토론회를 개최하고 2010년 경제정책방향을 발표...
정부는 12월 10일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연구기관, 국내외 전문가, 학계, 경제 5단체, 한은, 여당, 민간기업·공기업 및 정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하는 민관토론회를 개최하고 2010년 경제정책방향을 발표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그동안의 위기극복과정과 정책대응을 돌아보고 우리경제의 선진화를 이루기 위해 필요한 과제들을 논의했다.

IMF, ADB의 한국 및 아시아 경제 담당자가 향후 전망 및 정책과제에 대해 발표하고, 여타 외국전문가들이 전문적인 분석과 의견을 제시했다.

이를 통해 우리경제의 현좌표에 대한 문제인식을 공유하고, 2010년 경제정책방향을 성공적인 위기극복과 중장기적 성장기반 마련에 둘 필요가 있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서비스업 선진화가 일자리 창출과 내수 활성화 등 우리경제의 도전과제를 해결하는 돌파구라는 점에 대부분의 참석자들이 공감했다.

참석자들은 2010년이 이명박 정부 3년차로서 구조개혁의 본격화가 요구되고 위기이후의 새로운 세계질서가 형성되는 시기이며 G-20 정상회의 개최, 거대시장과의 FTA 발효 등을 계기로 우리경제가 세계무대로 나아가는 전환점으로서,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번 토론회는 4개의 세션으로 진행되었으며, 제1세션에서는 금융연구원장의 ‘금번 경제위기의 전개과정과 주요국 및 한국의 대응’에 관한 주제발표가 있은 후 이에 대한 참석자들의 토론이 이어졌다.
<출처 : 청와대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55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