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08-11 18:20:20
기사수정
▲ 민주당 정세균대표
국내 최대 농민단체로 농업․농촌의 현대화를 이끌어 온 한국농업경영인연합회가 어느덧 창립 20주년을 맞았습니다. 지난 20년동안 농정개혁과 농업발전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은 농업경영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농연은 대한민국 농업이 위기에 빠졌을 때마다 슬기로운 해법을 제시해 극복해 왔습니다. 농민들이 숱한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꿋꿋하게 땅을 일궈온 것은 한농연이 늘 농민의 곁을 지켰던 덕입니다.

우리 농업․농촌은 지금 중대한 갈림길에 서 있습니다.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이라는 거대한 파도와 망국적인 한미 쇠고기협상 탓에 때문에 이중삼중의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기름값․사료값․비료값 폭등에 농민의 시름은 깊어만 갑니다.

농업회생을 위해 정부의 역할이 대단히 중요합니다. 일국의 ‘식량안보’를 책임지는 농업의 안정은 국민의 생존권과 직결된 매우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선진국들은 WTO체제 아래서도 자국 농업․농민을 보호하는 안전장치를 많이 만들어 놓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명박 정부는 말만 요란할 뿐, 실제로는 농어민의 등을 치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늘어나는 것은 이마에 주름살이요, 쌓이는 것은 통장에 빚 뿐’이라는 농민의 한숨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어떻게 하면 농민의 이익을 지키고 키워나갈 것인가 연구하고 또 연구하겠습니다. 식량안보와 농민의 생존권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제11회 전국농업경영인대회를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대회를 준비한 박의규 회장님과 한농연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008년 8월, 故 박홍수 회장을 기리며

민주당 대표 정세균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3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박교서 기자 박교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현재 월드뉴스 대표/발행인 및 국회출입기자 *전여의도 연구원 정책고문* KBS 중앙방송국 아나운서 공채) -KBS 여수방송국아나운서 -KBS 원주방송국아나운서 -한국방송 50년사 편찬 편집요원- KBS 1R 기획특집부차장 -KBS 뉴스정보센터 편집위원 - KBS 기획조정실 부주간 - 해외취재특집방송(런던,파리,부다페스트, 바로셀로나,로마, 베르린장벽,프랑크프르트,스위스 로잔 등 ) - 중국 북경,상해,서안,소주,항주,계림 등 문화탐방, ** KBS 재직시 주요 담당 프로그램 *사회교육방송,1라디오,해외매체 모두송출 자정뉴스 진행MC *사회교육방송 동서남북 PD및 진행 MC,* 보고싶은 얼굴 그리운 목소리 PD, * 스포츠 광장PD, * 특집 "연중기획 12부작 통일PD, * 특집 헝가리에부는 한국열풍PD, * 특집 서울에서 바로셀로나까지PD, *특집 유럽의 한국인 등 수십편 프로그램 제작, 기타 KBS 30년간 아나운서,PD,보도(원주1군사 취재출입)에서 근무,*통일정책 프로그램(1R) 및 남북관계프로그램 제작부서(사회교육방송등)-KBS피디(1급 전문프로듀서 KBS 퇴직)"<동아대학교 법경대 정치학과 졸업,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수료>,유튜브(박교서TV)편집인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