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7-21 12:57:28
기사수정
▲ 쳥계천을 즐기는 시민들
미국 ‘뉴욕타임즈(NYT)’․‘인터내셔널 헤럴드 트리뷴(IHT)’, 일본 ‘아사히’, 프랑스 ‘르피가로(Le Figaro)’, 스페인 ‘엘문도(El Mundo)’ 등 각국 유력 언론들은 최근 청계천 복원과 녹색성장 등 이명박 대통령과 우리 정부의 친환경정책을 높이 평가하는 특집 기사를 잇달아 게재하고 있다.

美 ‘뉴욕타임즈(NYT)’는 7월17일(금)자 4면과 7면에 "콘크리트를 벗겨내고, 물의 안식처를 드러내다" 제하 특집기사를 통해 청계천 복원을 비롯한 이명박 대통령의 환경친화적 역할을 높이 평가하는 특집기사를 사진과 함께 크게 게재했다.

환경전문기자인 앤드류 레브킨(Andrew Revkin)은 ‘뉴욕타임즈’ 온라인내 자신의 유명 블로그에 청계천 특집 동영상(약 3분 분량)을 직접 제작, 게시하였으며, 동 기사는 ‘인터내셔널 헤럴드 트리뷴(IHT)’ 7월17자 1면 톱 및 4면에도 보도되었다.

스페인 유력 일간지 ‘엘문도’(7월5일자)는 이명박 대통령의 녹색비전 연설문을 상세히 보도하면서, 이미 한국은 서울의 청계천 복원사업과 각종 산림정책을 통해 ‘녹색’도전의 능력과 신념을 보여줬다고 보도했다.

일본 ‘아사히신문’(7월5일자)은 논평에서 “녹색성장에 힘을 쏟고 있는 한국에 응원을 보낸다며 경제위기 극복과 녹색성장에서 한일양국이 좋은 라이벌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으며, 프랑스 유력일간지 ‘르 피가로’(7월8일자)도 녹색성장 관련 특집기사에서 한국이 야심찬 계획을 통해 경제위기를 기회로 삼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밖에도 러시아 ‘로지스카야 가제타’(6월30일자) "한국 더 푸르게 된다", 싱가폴 '스트레이츠타임즈'(6.24자) "한국, 4대강 정비 추진", 인도네시아 ‘시나하라판'(7월7일자) "한국 경제의 비전, 녹색성장", 나이지리아 ‘가디언’(6월16일자) "한국이 기후변화에 대처하는 방안" 등 우리의 청계천과 4대강, 녹색성장과 친환경정책 등을 집중 조명하는 세계각국 주요언론들의 특집기사들이 이어지고 있다. <기사출처 :청와대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38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