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헤드라인 뉴스
- 코스피지수 7개월만에 최고인 1400선 턱 밑까지 치솟아
* 전직 대통령의 예우도 법 위에 설 수 없다.법을 위반하면 마땅히 원칙대로 수사하고 법 집행에 차별을 두어서는 안된다는 게 선진 민주주의 국가의 기본임을 알자.
* 4일 정치권과 검찰 등에 따르면 포괄적 뇌물혐의로 검찰에서 소환조사를 받았던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여부가 핫이슈로 급부상한 가운데 검찰의 최종판단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 5월 첫 거래일인 4일 국내 증시는 외국인이 순매수를 지속 확대하는 가운데 거래일 수로 3일째 상승해 코스피 지수가 7개월만에 최고인 1400선 턱 아래까지 바짝 치솟았고 원 달러 환율은 2거래일째 하락했다.
* 이명박 대통령은이 오는 6월 1-2일 양일간 제주에서 개최되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에 앞서 아세안, 중남미, 아프리카를 중심으로 하는 당청 협력외교 차원에서 15명의 한나라당 국회의원들로 구성된 특사단을 접견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 대검찰청 공안부는 지난 주말 서울 도심에서 열린 노동절 행사와 촛불시위 1주년 집회에서 폭력시위 현행범으로 체포된 피의자 200여명에 대해 원칙적으로 기소하고 한 두 달안에 사건 처리를 완료하기로 한것으로 전해졌다.
* 이명박 대통령은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우즈베키스탄과 카자흐스탄 등 중앙아시아 2개국을 차례로 국빈방문, 에너지자원 분야 등의 실질적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고 청와대가 4일 밝혔다.
*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가 내일(5일) 미국 스탠퍼드대학 초청 강연을 위해 미국을 방문한다.특히 이번 출국에는 주요 언론사 기자들이 대거로 취재 경쟁까지 벌일것으로 알려져 정치권의 주목을 받고 있다.
* 한승수 국무총리는 4일 정부 종합청사에서 열린 확대간부 회의를 통해서 지난 주말 서울도심에서 발생한 과격 불법폭력 시위로 인해 가뜩이나 어려운 경제회복 면에서나 국익에 막대한 피해를 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추가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