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9 22:46:18
기사수정

이재명 대표의 결단을 재차 촉구합니다

송영길 전 대표 구속, 민주당 도덕성 논란 재점화

민주당 도덕성 회복의 해법도 통합비대위입니다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으로 구속됐습니다. 먼저 민주당의 구성원으로서 국민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송 전 대표 구속을 계기로 민주당의 도덕성 논란이 다시 일고 있는데도, 지도부를 비롯해 당내에서는 사과 한마디 없습니다. 송 전 대표가 탈당한 개인의 몸이기 때문에 공식 입장이 없다고 합니다. 어떤 의원은 검찰공화국이 아니었다면 송 전 대표가 구속되지 않았을 것이라며 과유불급이라고 주장합니다. 

 

우리 당 대표를 뽑는 과정에 벌어진 일입니다. 당 소속 의원 20여 명이 연루되어 있다는 의혹도 아직 해소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도 이미 탈당한 전 대표가 구속된 것에 불과하니 책임이 없다고 하면 그만입니까?

 

지난 4월, ‘돈봉투 의혹’이 불거지자 이재명 대표는 국민께 사과하며 사실규명과 수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근본적 재발방지 대책도 마련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민주당이 무슨 노력을 했고, 어떤 대책을 마련했는지 국민은 알지 못합니다. 

 

‘돈봉투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은 엄두도 내지 못하고 전전긍긍하는 사이 ‘가상화폐 논란’까지 불거져 당 대표의 리더십까지 문제가 생기자 ‘혁신위원회’를 도입하는 꼼수를 두었습니다.

 

결국 당 대표의 각종 리스크 방어에만 급급해 당내 도덕성을 방치하였고, 근본 원인을 해결하기보다는 방탄 정당의 굴레마저 덧씌워졌습니다.

 

도덕성은 민주당의 정체성입니다. 국민은 정체성을 잃은 민주당에 마음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려면 먼저 우리 민주당이 도덕성부터 회복해야 합니다. 그 길은 통합비대위입니다. 

이재명 대표의 결단을 재차 촉구합니다.

 

2023.12.19.

<원칙과상식>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250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박교서 (편집인) 박교서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 현재 월드뉴스 대표/발행인 및 국회출입기자 *전여의도 연구원 정책고문* KBS 중앙방송국 아나운서 공채) -KBS 여수방송국아나운서 -KBS 원주방송국아나운서 -한국방송 50년사 편찬 편집요원- KBS 1R 기획특집부차장 -KBS 뉴스정보센터 편집위원 - KBS 기획조정실 부주간 - 해외취재특집방송(런던,파리,부다페스트, 바로셀로나,로마, 베르린장벽,프랑크프르트,스위스 로잔 등 ) - 중국 북경,상해,서안,소주,항주,계림 등 문화탐방, ** KBS 재직시 주요 담당 프로그램 *사회교육방송,1라디오,해외매체 모두송출 자정뉴스 진행MC *사회교육방송 동서남북 PD및 진행 MC,* 보고싶은 얼굴 그리운 목소리 PD, * 스포츠 광장PD, * 특집 "연중기획 12부작 통일PD, * 특집 헝가리에부는 한국열풍PD, * 특집 서울에서 바로셀로나까지PD, *특집 유럽의 한국인 등 수십편 프로그램 제작, 기타 KBS 30년간 아나운서,PD,보도(원주1군사 취재출입)에서 근무,*통일정책 프로그램(1R) 및 남북관계프로그램 제작부서(사회교육방송등)-KBS피디(1급 전문프로듀서 KBS 퇴직)"<동아대학교 법경대 정치학과 졸업,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수료>,유튜브(박교서TV)편집인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