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점식 의원, 올해 세 번째 수산물 소비 및 판촉 행사 개최 - 국내 수산물 안전성 및 우수성 홍보 활동에 박차! - - 국회 소통관 앞, 겨울철 국내 수산물 시식 및 판촉 행사 성황리 열려 -
  • 기사등록 2023-12-01 23:18:14
기사수정

정점식 의원, 올해 세 번째 수산물 소비 및 판촉 행사 개최

국내 수산물 안전성 및 우수성 홍보 활동에 박차!

 - 국회 소통관 앞, 겨울철 국내 수산물 시식 및 판촉 행사 성황리 열려 -

 

국민의힘 정점식 의원(경남 통영시‧고성군)이 주최하고 굴수하식수협, 멍게수하식수협 등 5개 수협이 주관, 해양수산부 및 수협중앙회가 후원한 「겨울철 수산물 국회 시식·특판전」이 개최됐다.

 

1일(금) 국회 소통관 앞마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수산 1번지 통영·고성 지역구 출신 정점식 의원이 올해 세 번째로 연 행사로써 이날 정우택 국회부의장, 최형두 국민의힘 경남도당위원장 등 국회의원 20여 명을 비롯하여 내외 귀빈 1,000여 명이 참석하며 행사장은 대성황을 이루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국내외적 영향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들의 용기를 북돋고 통영과 고성을 비롯한 국내 수산물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많은 국민들께 홍보한다는 취지에서 시작부터 많은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었다. 

 

또한 정점식 의원 등 참석자들은 직접 수산물을 시식하고 수산물을 구입하며 국내 수산물 판촉활동에 동참함은 물론 소비 촉진을 위한 대국민 캠페인에도 함께하였다.

 

행사를 주최한 정점식 국회의원은 “후쿠시마 원전으로 인한 영향으로 수산물 소비가 잠시 위축되었다가 정치권 및 수산인 단체들이 힘을 모아 대국민 홍보를 적극적으로 펼쳐 온 끝에 다시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남해안의 대표 겨울철 수산물인 굴, 멍게, 우럭 등은 미국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철저하게 검증받은 만큼 많은 국민들이 안심하고 드시게 되는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굴 튀김, 각종 회, 우럭 튀김, 멍게 주먹밥 및 비빔마끼 등 통영과 고성 등 남해안 대표 수산물로 조리한 약 1,000인분의 음식이 준비되었고 판매를 위한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었는데 준비된 음식과 상품 대부분이 소진, 판매되는 등 큰 홍보 효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받았다. 

 

정점식 의원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 “우리나라 수산업의 발전과 어민 모두의 소득증대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250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