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20 22:54:23
기사수정

국민이힘 이양수 수석대변인은 20일,이재명 후보측은 차라리 선거구호를 (이랬다 저랬다)로 바꿔라라는 주제로 논평을 냈다 전문은 아래와 같다...


이재명 후보가 국민의 ‘대장동 비리 특검 요구’를 애써 무시하며 ‘네거티브’ 보다 ‘정책’이 우선이라고 한 지 얼마 안됐다. 그런데도 부산저축은행 수사나 식사비 결제 등에 관한 네거티브를 넘어 흑색선전으로 일관하며 고발까지 하는 것을 보니 급하긴 급한가 보다. ‘정권교체 열망’이 피부로 느껴져 무척 두려운 것이다.  

 

 

특검 여론이 거센 것은 지금의 검찰 수사팀이 권력 눈치를 보며 대장동 비리 몸통과 로비 실체를 덮으려 하기 때문이다.

 

 

부산저축은행 수사팀은 청와대 수석비서관 등 80여 명을 성역 없이 처벌했다. 그런데 3,300여 명을 조사한 대형 금융사건에서 참고인 개인 범죄를 모두 밝히지 않으면 직무유기라는 억지를 부리다니 부끄럽지도 않은가. 이재명·정진상만 쏙 뺀 압수수색, 변호사비 대납 사건 쪼개기 배당, 백현동 수사 뭉개기를 한 이번 수사팀이야말로 명백한 직무유기에 해당한다. 

 

특검에 포함시켜야 할 대상은 이재명 대장동 게이트와 상관없는 10년 전 부산저축은행 수사팀이 아니라 이재명 대장동 게이트의 검찰 수사팀을 직무유기 혐의로 수사하는 것이 맞다.  

 

이뿐만이 아니다. 이재명 후보 측은 윤석열 후보가 지난 10일 정치인 모임에서 식사비를 결제하지 않았다며 선거법 위반 혐의로 형사 고발했다. 그러나 윤 후보는 자신의 식사 비용을 결제하고 영수증을 받았다. 의혹을 잘못 제기한 언론기사는 이미 내려진 상태다. 최소한의 사실관계  확인도 없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검찰에 고발까지 하는 무모함과 무도함은 현 정부를 꼭 빼닮은 듯하다. 

 

어처구니없는 일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이재명 캠프의 송영길 상임선대위원장은 윤석열 후보 어릴 적 사진에 ‘엔화’가 올려져 있다며 아버지인 윤기중 교수가 일본과 가깝고 유복하다고 했다. 사진의 돈은 한국은행이 발행한 대한민국 지폐인 ‘천 환’이다. 근거 없이 친일 의혹을 제기하고, 가정 형편으로 또 갈라치기를 하려는 집권 여당의 당 대표 품격을 지켜보는 국민은 분노보다 비애감에 사로잡힐 것이다. 

 

식사비 영수증은 식당에 확인하면 되고, 천 환은 사진으로도 확인된다. 이것이야말로 전형적인 ‘거짓 네거티브’이고 흑색선전이다. 이미 해명된 사안을 이재명 후보 측에서 형사 고발까지 했으므로 즉시 사과 후 철회하지 않으면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발할 것이다.  

 

43억 원 현금 로비 의혹, 이재명 후보 측근의 분양 특혜 의혹 등이 연일 쏟아지고 있다. 국민의 분노는 커져가는데 이재명 후보는 계속 이랬다 저랬다 하며 특검에 조건을 붙이고 시간을 끌고있다. 

 

물타기에 거짓 의혹까지 이것저것 다 포함시켜 특검을 한다면 어떻게 진상규명이 가능하겠는가. 거대 여당에 유리한 ‘상설특검’으로 가서 특검을 민주당이 지명하겠다는 것은 ‘특검을 안 받겠다’는 얘기나 마찬가지다.  

 

권력의 눈치를 보지 않고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특검이어야 의미가 있지 않겠는가.  


2021. 11. 20.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수석대변인 이 양 수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238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박교서기자 (편집인) 박교서기자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 현재 월드뉴스 대표/발행인 및 국회출입기자 *전여의도 연구원 정책고문* KBS 중앙방송국 아나운서 공채) -KBS 여수방송국아나운서 -KBS 원주방송국아나운서 -한국방송 50년사 편찬 편집요원- KBS 1R 기획특집부차장 -KBS 뉴스정보센터 편집위원 - KBS 기획조정실 부주간 - 해외취재특집방송(런던,파리,부다페스트, 바로셀로나,로마, 베르린장벽,프랑크프르트,스위스 로잔 등 ) - 중국 북경,상해,서안,소주,항주,계림 등 문화탐방, ** KBS 재직시 주요 담당 프로그램 *사회교육방송,1라디오,해외매체 모두송출 자정뉴스 진행MC *사회교육방송 동서남북 PD및 진행 MC,* 보고싶은 얼굴 그리운 목소리 PD, * 스포츠 광장PD, * 특집 "연중기획 12부작 통일PD, * 특집 헝가리에부는 한국열풍PD, * 특집 서울에서 바로셀로나까지PD, *특집 유럽의 한국인 등 수십편 프로그램 제작, 기타 KBS 30년간 아나운서,PD,보도(원주1군사 취재출입)에서 근무,*통일정책 프로그램(1R) 및 남북관계프로그램 제작부서(사회교육방송등)-KBS피디(1급 전문프로듀서 KBS 퇴직)"<동아대학교 법경대 정치학과 졸업,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수료>,유튜브(박교서TV)편집인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