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명 열린캠프 정성호 총괄특보단장 경북지역 방문 - 경북환경활동가 지지선언, 영주 활동가 간담회 - 경북독립운동기념관 및 백하구려 방문 - 더불어민주당 지역핵심당원 간담회
  • 기사등록 2021-09-04 05:32:17
  • 수정 2021-09-16 00:26:07
기사수정

이재명 열린캠프 정성호 총괄특보단장 경북지역 방문 

 

대전, 충남지역을 시작으로 더불어민주당의 경선 지역 순회일정이 예정된 가운데, 이재명 경기도지사 캠프(이하 열린캠프)의 조정식(5선, 총괄본부장), 정성호(4선, 총괄특보단장), 우원식(4선, 선대위원장)이 전국의 바닥 민심을 다지는 데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중이다. 


열린캠프의 핵심 3인방이 이 지사를 대신하여 9월 11일(토)에 진행 예정인 대구⸱경북 순회일정을 위해 해당 지역 방문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이 지사와 사법연수원 동기(18기)이자‘30년 지기’로 알려진 정성호 총괄특보단장은“표는 현장에 있다.”며 “단 한명의 권리당원, 지지자라도 직접 찾아다니며 만나야 한다,”는 각오를 알리는 가운데에 9월 4일, 이 지사의 고향인 경북 안동지역을 방문하여 공식 일정을 갖는다. 

 

먼저, 영주를 방문하여 환경활동가, 시민활동가 등과 자리를 갖고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며, 이어 안동으로 이동하여 경북독립운동기념관 및 백하구려를 방문하여 백하 김대락 선생의 현손을 만나고, 지역유림회원들과 간담회를 갖는다. 


또한, 지역 청년 간담회에서는‘지역에서 청년으로 살아간다는 것’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그리고, 지역 핵심당원들과의 간담회를 끝으로 안동 방문 일정을 마무리하고 강원지역으로 이동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보다 앞선 9월 3일부터 일정을 시작한 조정식 총괄본부장은 3일에는 영덕 활동가 간담회를 시작으로 한국노총 포항지부 간담회, 포항북⸱남구 지지자 간담회, 포항 영세 자영업자 간담회를 가졌으며, 이어 4일에도 경주 지지자 간담회, 동국대(경주)학생 간담회, 영천시민지지선언, 영천본부핵심활동가간담회, 경산활동가 간담회를 갖는 등 바쁜 일정을 갖는다.

 

우원식 선대위원장 또한 9월 2일, 문경⸱상주⸱김천에서 권리당원 간담회, 전국자치단체공무직본부 상주시지부 간담회, 공공기관 노동조합 간담회 등의 일정을 갖고, 다음날인 3일 성주⸱구미로 이동하여 구미지역 대의원 및 권리당원 간담회, 그리고 국민국가산단산업 전환과제를 놓고 구미 미래 비전 토론회 등을 가졌다.

 

이처럼 열림캠프가 경북지역에 쏟는 관심의 배경에는 이재명 후보의 고향지역이고, 보수의 텃밭임에도 불구하고 역대 민주당 출신 대통령 후보들 보다 높은 지지율이 나온다는 이유이다. 다음주부터 시작되는 경선 투표를 앞두고 경북지역에서 이 후보의 투표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237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박교서기자 (편집인) 박교서기자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 현재 월드뉴스 대표/발행인 및 국회출입기자 *전여의도 연구원 정책고문* KBS 중앙방송국 아나운서 공채) -KBS 여수방송국아나운서 -KBS 원주방송국아나운서 -한국방송 50년사 편찬 편집요원- KBS 1R 기획특집부차장 -KBS 뉴스정보센터 편집위원 - KBS 기획조정실 부주간 - 해외취재특집방송(런던,파리,부다페스트, 바로셀로나,로마, 베르린장벽,프랑크프르트,스위스 로잔 등 ) - 중국 북경,상해,서안,소주,항주,계림 등 문화탐방, ** KBS 재직시 주요 담당 프로그램 *사회교육방송,1라디오,해외매체 모두송출 자정뉴스 진행MC *사회교육방송 동서남북 PD및 진행 MC,* 보고싶은 얼굴 그리운 목소리 PD, * 스포츠 광장PD, * 특집 "연중기획 12부작 통일PD, * 특집 헝가리에부는 한국열풍PD, * 특집 서울에서 바로셀로나까지PD, *특집 유럽의 한국인 등 수십편 프로그램 제작, 기타 KBS 30년간 아나운서,PD,보도(원주1군사 취재출입)에서 근무,*통일정책 프로그램(1R) 및 남북관계프로그램 제작부서(사회교육방송등)-KBS피디(1급 전문프로듀서 KBS 퇴직)"<동아대학교 법경대 정치학과 졸업,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수료>,유튜브(박교서TV)편집인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