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4-24 19:14:18
  • 수정 2021-04-24 19:15:01
기사수정

“호남의 정서를 대신 전할 수 있는 최고위원 필요성 역설”

민주당의 무능이 야당의 전직 대통령‘탄핵 무효발언’불러와

▲농어촌 회생으로 수도권 부동산 해결 ▲2030 당 선출직 비중 대폭확대 ▲코로나 경기침체 대안 강구 ▲후쿠시마 오염수, 당 차원 의원외교 강화해야 

-“삼생(三生) 과 3‘더’로 국민과 당원에게 가까이 갈 것 

  

호남권 단일후보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선거에 나선 기호 5번 서삼석 의원(영암 무안 신안)은 “최근 한 여론조사 결과 호남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민주당 후보들을 제치고 지지율 1위에 올랐다”라며“이것은 재보궐 패배 후에도 국민의 요구를 여전히 무시하고 있다는 민주당에 대한 호남의 경고”라는 입장을 밝혔다. 

   

서삼석 후보는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세분의 대통령이 탄생하기까지 압도적인 지지와 힘을 보태준 호남의 정서를 대신 전 할 수 있는 최고위원이 필요하다”라고 역설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4.7재보궐은 “낮은 자세로 국민과 당원의 요구를 경청하지 않았기 때문에 당의 훌룡한 자산과 같은 후보들을 내고도 완패하였다” 라며 “민주당의 무능이 최근 야당 일각에서 제기된 전직 대통령에 대한 ‘탄핵무효’ 발언까지 불러왔다” 라고 주장했다.


서삼석 후보는 그동안 위기에 빠진 민주당의 전환점을 만들기 위해 “三生과 3 ‘더’의 정신으로 국민과 당원에게 가까이 갈 것”을 강력히 제기해 왔다.

   

구체적으로 “개혁도 중요하지만 국민의 삶의 어려움을 해결해 주는 ▲ ‘민생’ 을 우선할 것과 청년과 노년층까지 전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공생’, 중앙과 지방이 윈윈하는 ▲ ‘상생’ 그리고 국민의 명령앞에 ▲더 ‘겸손’하고 옳은 일을 해왔는지 ▲더 ‘성찰’하며 개혁입법, 민생입법은 ▲더 ‘속도’를 내어야 한다”는 주문이다.

   

특히 중앙과 지방의 공생과 관련하여 “수도권 과밀로 인한 부동산 문제는 농어촌 회생의 균형으로 해결해야 한다”라며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지역균형발전이다”라고 역설해왔다.

   

청년들의 어려움과 코로나19 경기침체에 대한 입장도 밝혔다. “서삼석 후보는 20,30세대의 다양한 소프트웨어는 넘치지만 우리당은 그것을 담을 하드웨어가 부족하다” 라며 “당헌 당규개정으로 청년세대의 선출직 비율을 대폭 늘려가겠다” 라고 약속했다.

   

경기침체와 관련해서도 “코로나19로 인해 기업과 근로자 모두 어렵다”라며 “근로자는 보호하고 기업활동은 보장해서 경제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정책적 대안을 강구해갈것”을 약속했다.

   

끝으로 외교적 문제에 대한 당과 의원외교의 역할도 강조되었다. 서삼석 후보는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문제 해결을 위해서라도 민주당 차원의 의원외교를 강화해야 한다”라며 “최고위원 외교협력단 구성으로 시급한 국제적 갈등을 풀어나가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234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박교서기자 편집인 박교서기자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 현재 월드뉴스 대표/발행인 및 국회출입기자 *전여의도 연구원 정책고문* KBS 중앙방송국 아나운서 공채) -KBS 여수방송국아나운서 -KBS 원주방송국아나운서 -한국방송 50년사 편찬 편집요원- KBS 1R 기획특집부차장 -KBS 뉴스정보센터 편집위원 - KBS 기획조정실 부주간 - 해외취재특집방송(런던,파리,부다페스트, 바로셀로나,로마, 베르린장벽,프랑크프르트,스위스 로잔 등 ) - 중국 북경,상해,서안,소주,항주,계림 등 문화탐방, ** KBS 재직시 주요 담당 프로그램 *사회교육방송,1라디오,해외매체 모두송출 자정뉴스 진행MC *사회교육방송 동서남북 PD및 진행 MC,* 보고싶은 얼굴 그리운 목소리 PD, * 스포츠 광장PD, * 특집 "연중기획 12부작 통일PD, * 특집 헝가리에부는 한국열풍PD, * 특집 서울에서 바로셀로나까지PD, *특집 유럽의 한국인 등 수십편 프로그램 제작, 기타 KBS 30년간 아나운서,PD,보도(원주1군사 취재출입)에서 근무,*통일정책 프로그램(1R) 및 남북관계프로그램 제작부서(사회교육방송등)-KBS피디(1급 전문프로듀서 KBS 퇴직)"<동아대학교 법경대 정치학과 졸업,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수료>,유튜브(박교서TV)편집인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