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28 02:23:25
기사수정

[국회뉴스=오명진]❑ 국회예산정책처(처장이종후)는 국회경제재정연구포럼(공동대표 김광림․장병완의원)과 공동으로 「2020년도 예산안 토론회」 오는 10월 28일(월) 오후 3시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


❑ 이번 토론회는 2020년도 정부 예산안에 대한 국회의 본격적인 심사를 앞두고, 주요한 심사원칙과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 토론회는 문희상 국회의장의 격려사, 김재원 국회예산결산특별위원장 및 장병완 경제재정연구포럼 대표의 축사와 함께 신율 명지대학교 교수 사회로 진행되며, 국회와 정부․학계 전문가들이 다수 참석할 예정이다.

◦ 먼저, 안일환 기획재정부 예산실장이 2020년도 예산안의 주요 특징과 내용에 대하여 설명한 후, 김일권 국회예산정책처 예산분석실장이 이에 대한 주요 분석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 다음 국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간사, 자유한국당 이종배 간사, 바른미래당 지상욱 간사, 정의당 이정미 위원이 토론자로 참석하여 2020년도 예산안에 대한 각 당의 입장과 심사방향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이다.

◦ 또한 김정훈 재정정책연구원장김기흥 경기대학교 명예교수는 학계의 논의를 소개하고 전문가로서의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 저성장과 대외 불안요소 등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가 적극적인 재정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토론회를 통해 2020년도 예산안 심사의 큰 방향을 미리 점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224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