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11 21:14:52
기사수정


바른미래당 이종철 대변인은 11일 ‘안보 방기’ 정부와 ‘안보 절벽’ 대통령이 북한의 조롱보다 더 화가 나는 상황이 참담하다는 내용으로 논평을 발표했다.  
  한국 정부를 향한 북한의 조롱이 화가 난다.

그런데 더 화가 나는 것은 이렇게 조롱을 들어도 정신을 못 차릴 것 같은 우리 정부와 국방부의 현실이다.

진정 부끄러움을 알고 긴장할 줄을 알고, 우리 국민을 지킬 생각이 있다면 북한의 조롱 이전에 우리 정부와 국방부가 우리 국민 앞에 따갑고 무거운 책임을 지려 해야 했을 것이다.

그러나 정부와 국방부는 책임은 고사하고 사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도 않는다.

부끄러움을 아는 것 같지 않고 긴장도 하지 않는 것 같고, 과연 우리 국민을 지킬 안보에 대한 확고한 생각과 굳건한 의지가 있는 것인지 의심스럽기만 하다.

북한의 조롱은 결국 우리 국민들에 대한 것이다. 우리 정부에 대한 조롱은 우리 국민에 대한 조롱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 국민들이 이처럼 모욕을 당해야 하는 상황마저 청와대와 국방부는 수수방관하고 있다.

‘안보 방기’에 국민의 자존심마저 방기하는 정부다.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의 안보 걱정에 대해 귀를 닫았다. 국민들은 절벽을 향해 소리치는 것 같다.

사실상 NSC 개최도 거부하는 문재인 대통령의 머릿속에는 여전히 ‘평화의 봄’이 가득하겠지만, 국민들의 머릿속에는 핵 탑재 가능하고 요격도 불가능하다는 북한의 신형단거리탄도미사일의 궤적이 주는 충격만이 가득하다.

‘안보 방기’ 정부와 ‘안보 절벽’ 대통령이 북한의 조롱보다 더 화가 나는 상황이 참담할 뿐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223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박교서기자 편집인 박교서기자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 현재 월드뉴스 대표/발행인 및 국회출입기자 *전여의도 연구원 정책고문* KBS 중앙방송국 아나운서 공채) -KBS 여수방송국아나운서 -KBS 원주방송국아나운서 -한국방송 50년사 편찬 편집요원- KBS 1R 기획특집부차장 -KBS 뉴스정보센터 편집위원 - KBS 기획조정실 부주간 - 해외취재특집방송(런던,파리,부다페스트, 바로셀로나,로마, 베르린장벽,프랑크프르트,스위스 로잔 등 ) - 중국 북경,상해,서안,소주,항주,계림 등 문화탐방, ** KBS 재직시 주요 담당 프로그램 *사회교육방송,1라디오,해외매체 모두송출 자정뉴스 진행MC *사회교육방송 동서남북 PD및 진행 MC,* 보고싶은 얼굴 그리운 목소리 PD, * 스포츠 광장PD, * 특집 "연중기획 12부작 통일PD, * 특집 헝가리에부는 한국열풍PD, * 특집 서울에서 바로셀로나까지PD, *특집 유럽의 한국인 등 수십편 프로그램 제작, 기타 KBS 30년간 아나운서,PD,보도(원주1군사 취재출입)에서 근무,*통일정책 프로그램(1R) 및 남북관계프로그램 제작부서(사회교육방송등)-KBS피디(1급 전문프로듀서 KBS 퇴직)"<동아대학교 법경대 정치학과 졸업,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수료>,유튜브(박교서TV)편집인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