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명수 보건복지위원장, "사회적 약자의 애로사항 해결이 우선" -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 10억원 확보 - 「장애인국민체육센터」 기능보강 사업비, 3억원 확보! - “사회적 약자들의 시설 이용 관련 편의 제공 및 아산시 교통·재난 안전 확…
  • 기사등록 2018-09-18 13:41:12
기사수정


▲ [사진:월드뉴스 박현진 기자]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국회뉴스=박현진 기자]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충남 아산갑)이 「장애인국민체육센터 기능보강사업」과 「신동교 내진보강사업」, 「어린이보호구역 정비사업」에 필요한 특별교부금 10억원을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이명수 위원장은 “평소 아산시 실옥동에 위치한 장애인국민체육센터 이용자들이 시설물 이용에 불편을 겪어왔는데, 특별교부금을 확보함으로써 체육시설 확충 및 시설물 사용 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보강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장애인국민체육센터 기능이 보강되면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 및 여가 선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명수 위원장은 “신동교 내진보강 사업비가 확보되어 지진으로부터 아산시민의 피해를 예방하는 등 시급한 지역현안을 조속히 해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어 다행”이라며 “아산시 관내 어린이보호구역 중 상당 수 시설물이 노후화되어 되레 교통약자인 어린이 안전을 위협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상당기간 방치되어 왔는데, 이번에 특별교부금 4억원을 확보함으로써 안전휀스, 보도 및 기타 시설물 등을 개선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명수 위원장은 "특별교부금 사업 선정 이유를 보건복지위원장으로서 안전문제를 비롯한 사회적 약자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우선순위를 두었다"면서 “이번 특별교부금을 확보하는데 아산시의 적극적인 협조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아산시와 긴밀히 협조하여 아산시의 시급한 현안이 조기에 해결될 수 있도록 국비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212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