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3-18 11:50:54
기사수정



3월16일 오후 2시 출연(연)우수연구원 정년연장에 관한 정책토론회가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렸다.이 정책토론회는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신상진 위원장이 주최했고, NST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주관,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했다.


이날 신상진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 통신위원회'위원장은 개회사에서 대한민국은 국정 혼란과 외교 분쟁 등으로 국가 위기에 직면해 있다면서 ICT융합, 3D 프린터, 무인항공기( 드론), 자율주행차 등 과학기술분야의 초연결적인 변화와 생산연구 감소, 고령화 등 사회문제에 대처하는 국가 전략 수립이 시급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이에,출연(연)은 우수연구원의 성과창출을 위한 정년연장제도를 운영하여 연구지속성을 보장하고 연구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정책적인 의사 결정이 필요한 시기로서 과학기술인이 자긍심을 갖고 역량을 발휘하며 도전적인 연구에 전념하고 행복하게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서 성과창출의 공정한 보상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책토론회에서는 정세균 국회의장,심재철 국회부의장,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상천 이사장이 축사를 하거나 보내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202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