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2-02 00:23:18
기사수정

경주시는 1일 대회의실에서 최양식 시장을 비롯한 부시장, 실국장, 23개 읍면동장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읍면동장회의를 가졌다.

최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해 첫 연두순방인 읍면동소통마당을 앞두고 주민 불편사항과 요구사항에 대한 민의에 더욱 귀 기울이고, 정월대보름 산불 예방, AI방역 철저, 혹한기 동파 및 도로결빙, 동절기 안전사고 유의 등 현장을 촘촘히 살펴달라며 현장행정을 주문했다.

▲ (사진제공:경주시)

이날 회의에서는 2016년 기준 사업체조사, 2017 실크로드 코리아-이란 문화축제, 토함산 자연휴양림 세미나실 개관, 정월대보름 산불방지 특별대책, 신년 읍면동 소통마당, 주민등록 일제정리,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등 시정현안과 당면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이달 역점사항으로 2월 중 건설사업 조기발주 추진단의 설계가 끝나는 대로 지역 실정에 맞는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당부하였으며, AI 심각단계 지속에 따른 철저한 차단방역과 산불예발 순찰 강화 및 동절기 안전사고 위험시설을 집중 점검할 것을 강조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읍면동장들은 시장과 부시장을 대신해 지역을 총괄하는 책임자로서 항상 주민과 가까운 현장에서 민의를 수렴하고 현안 해결에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200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