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10-14 17:14:39
기사수정

경상북도관광공사는62016 대한민국SNS대상공공기업 부문에서 최우수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돼 2014년에 이어 두 번째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공사는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국내외 다양한 SNS를 통해 경상북도의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하고 있다. 특히 경북관광 블로그(http://blog.naver.com/gbnadri)에는 월평균 15만명이 방문해 경상북도의 여행코스와 맛집 정보 등을 열람하고 있다.

 

경북관광공사는 블로그의 카테고리를 개편하고 이용자가 접속한 기기에 따라 최적화해 보여주는 기능을 도입하는 등 블로그 이용자들이 관광정보를 더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또한 경북관광 블로그는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를 연계해 높은 홍보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 (사진제공:경북관광공사)관광공사 블로그 메인화면 이미지

경북관광 SNS는 경북여행리포터와 중국인 기자단인 경유기(慶遊記, 경상북도를 즐겁게 여행하는 기자단)’가 직접 취재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매월 경상북도를 여행한 후 자세한 여행정보와 여행지에서의 느낌을 생생하게 전해주고 있다.

 

여행자 입장에서 직접 취재한 여행기는 경북관광 SNS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전달해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김대유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관광패턴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젊은층과 개별관광객이 주로 이용하는 홍보매체인 SNS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해 영광이다앞으로도 SNS를 통한 홍보, 마케팅을 강화해 경북으로 더 많은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span>경북관광 SNS 운영현황>

구 분

접 속 주 소

국내

네이버블로그

http://blog.naver.com/gbnadri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gbtour

카카오스토리

http://story.kakao.com/ch/gbnadri/app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tc_korea/

해외

시나블로그

http://blog.sina.com.cn/pridegyeongbuk

시나웨이보

http://weibo.com/prideGyeongBuk

페이스북(영어)

http://www.facebook.com/gbtoureng

페이스북(일본어)

http://www.facebook.com/gbtourjp

페이스북(중국어)

http://www.facebook.com/gbtourcn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96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