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7-17 17:45:30
기사수정

포항북부경찰서는 지난 14일 경찰서에 찾아온 두호고등학교 경찰희망동아리 SPAOSNL의 구성원을 학교폭력 예방 선도그룹으로 육성하고자 현직 경찰과의 시간을 마련하고 경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평소 경찰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현장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려주고 경찰서 견학과 조별 상담시간 등을 마련함으로써 학생들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구체적인 청사진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견학프로그램을 실시한 것이다.

▲ (사진제공:포북서)

이 날 프로그램은 학교폭력 예방교육 및 경찰 직업특강을 시작으로 질문시간을 마련, 신임 경찰관의 경찰시험 공부방법, 경찰관이 되어서 느끼는 점등 궁금증을 해소하고 근무경력 20년 이상의 현직 경찰관들에게 듣는 생tod한 현장이야기, 경찰업무의 장단점 등을 진솔하게 전달하였다.

또한 112종합상황실, 형사과 등 부서별 견학을 통하여 평소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112신고 접수경로, 형사들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포항북부경찰서는 앞으로도 직업특강 개최뿐만 아니라 경찰서 견학프로그램 푸르미교실등을 활용, 꿈꾸는 학생들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92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