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5-16 08:11:32
기사수정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13일 장기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치매보듬마을 조성을 위한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산서리 치매보듬마을 조성을 위한 운영위원회는 산서리 이장, 부녀회장, 경로당 회장, 관계공무원 등 1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날 위원회에서는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 할 운영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산서리 경로당 내 치매친화적 환경개선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치매보듬마을 사업은 5월 중 장기면 산서리 주민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와 치매 유병률 전수조사를 시작으로 치매쉼터 중심의 지역사회 돌봄 강화를 위한 텃밭 가꾸기, 치매사랑방 설치 등 치매환자 및 인지저하자를 위한 지지적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주민의 인식개선 교육, 치매환자의 일상생활 지원 등 각종 치매예방 관리사업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게 된다.

고원수 남구보건관리과장은 “장기면 산서리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을 통해 포항시가 치매 친화적 도시로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환자,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87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