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5-16 08:11:05
기사수정

포항시가 13일 평생학습원 덕업관에서 식품관련종사자, 식품제조가공업체, 식품위생관련단체, 유관기관단체, 관계공무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품안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식품안전의 날 기념행사’는 식품관련 종사자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자율적인 실천노력과 식품위생 수준향상을 위해 2002년부터 매년 5월 14일로 제정돼 올해로 15회째를 맞으며, 포항시도 시민들의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올해 처음 기념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안전한 먹거리, 건강한 시민, 행복한 포항”라는 슬로건 아래 식품안전 유공자에게 표창을 전달했으며, 식품안전 퍼포먼스를 통해 식품안전과 위생수준 향상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또한 한동대 도형기 교수가 “식품안전 및 포항 식품산업의 발전방향”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식품안전에 대한 범시민적 관심 제고와 자율적인 식품위생수준 향상으로 건강한 식생활 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87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