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5-06 22:36:12
기사수정
경주시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경주시지회(지회장 최임석)가 주관하는 제2회 경주시장배 노인 장기․바둑대회가 4일 노인회 3층 회의실에서 선수・지회 임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본 대회는 경로당 어르신 간의 교류와 상호간의 친목도모 및 건전한 정신 함양과 함께 도지사배 출전을 목표로 노인들의 목표의식 및 성취감을 제고하기 위해 열린 행사에는 김석기 국회의원 당선자, 유관단체 회장, 노인회원을 바롯해 장기・바둑 애호가 등 각계 초청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대회는 분회별 참가신청을 받아 총 40명(장기부문 22, 바둑부문 18)이 출전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토너먼트 방식으로 예선대국과 본선대국 순으로 진행되어 각 부문별 우승, 준우승, 장려상까지 모두 6명이 입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상위 입상자는 도지사배 출전권을 획득했다.

최임석 지회장은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면서 진지하게 대국에 임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고, 기대 이상의 뜨거운 열기에 놀랐다며, 대회를 통해 어르신들이 좋은 인연과 추억을 만드시길 바라고, 장기․바둑 저변 확대에도 힘써 지역 어르신들의 대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86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