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5-02 22:13:04
기사수정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는 지난달 29일 부산해운대구 문화복합센터에서 ‘2016 경주시자원봉사단체연합회 리더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성숙한 복지시민사회를 구현하고 자원봉사자들의 사기앙양 등을 위해 ‘1단체 1재능 찾기’라는 주제로, 단체별 특성에 맞는 재능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위해 사전조사를 실시해 단체별 재능욕구를 파악하고, 수요처에서 원하는 재능분야를 조사하여 수요자 중심의 자원봉사 활동 방향을 설정하는 등 향후 경주시자원봉사단체의 활동방향을 재점검 하는 시간이 되었다.

뿐만 아니라 단체들 간의 활동내용과 강점을 소개하고 각 단체 간 공동협력 프로그램을 논의하면서 지역의 특성 및 욕구, 자원봉사자들의 역할 등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의 시간도 가졌다. 이날 자원봉사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하여 단체 간의 논의에 전문적이고 현실적인 대안들을 제시하였고 지역특성과 맞는 실천방안들이 모색되었다.

조래숙 경주시자원봉사단체연합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자원봉사단체 활동의 방향을 재정립하고, 나아가 수요처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과 자원봉사의 참 의미를 다져 항상 나 보다는 남을 먼저 생각하는 진정한 자원봉사 리더로 거듭나기를 당부”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85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