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4-25 19:43:25
기사수정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2016년 4월 23일 토요일 동천초등학교 강당 및 교실에서 제 17회 경주세계문화유산 학생 해설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이 대회는 경주교육지원청의 전통사업 가운데 하나로 경주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학교에서 배운 내용과 스스로 익힌 능력을 경연하는 자리로 매년 열리고 있으며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였다.

이번 대회는 초, 중학생을 학교급, 학교규모, 활용 언어를 고려하여 초등부, 중학부, 다문화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관내 초, 중학생 81팀 148명이 참가하여 경주의 문화유산에 대해 안내하였다.


이 날 대회에서는 발표 즉시 심사 결과를 발표하였으며, 금상은 황유솔 학생(초등1부 유림초 6학년) 외 12팀이, 은상은 정아영, 허예지 학생(중등1부 화랑중 2학년) 외 17팀이, 동상은 진피아 학생(다문화부 동방초 3학년) 외 21팀이 수상하는 등 참가팀 모두가 열심히 경주의 세계문화유산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였다.

장광규(교육지원과장)는 인사말에서 “천년고도 경주 문화에 대해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 첨단 경주문화를 창조하는 글로벌인재 육성이 대회의 근본적 취지라면서 내 고향 경주에 대한 자부심과 경주의 세계문화유산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심사위원장인 신순자(동방초 교감)는 결과발표에서 ‟관내 학생들이 경주문화재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본 대회를 통해 발휘하는 모습이 돋보였고 학생들이 학교 안밖에서 배운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이 아주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85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