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4-24 20:44:12
기사수정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이 수형) 서라벌자원봉사단(단장 황호준)은 지난 4월22일부터 23일까지 1박2일동안 경주 보문 한화콘도 및 경주남산일원에서 “2016년 서라벌자원봉사단 1박2일 자원봉사 캠프”를 개최 하였다.

이번 행사는 올해 국립공원자원활동가로 인증받은 봉사자 및 예비자원활동가 30여명을 대상으로 국립공원 자원봉사 참여에 대한 필요성을 전파하고 국립공원 자원활동가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하여 개최한다.


첫째 날에는 자원봉사자들간의 교제시간을 가진 후, 김광하 경주새마을금고이사장님의 “ 경주 국립공원을 사랑하는 이유”란 주제의 특강과 김성수 부산 등산문화연구소 기획이사님의 산행상식 교육, 남정문 사진작가의 “사진으로 사회와 일상 리뷰 하는 내용”, 자원봉사자 화합 레크리에이션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 되었다.

둘째 날에는 국립공원사무소 회의실에서 창립4주년을 맞이하여 봉사활동 유공자(모수옥,이훈덕,김수경,강승균)에 대한 상품 전달식을 가지고, 남산탐방로 파크프랜즈 봉사활동으로, 오후 3시에 행사를 마무리 지었다.


황호준 서라벌자원봉사단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자원활동가 선생님들이 서로 소통과 화합으로 가족에 대한 사랑과 자원봉사 참여를 통한 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경주국립공원 서라벌자원봉사단은 12년 2월 창단하여 현재까지 회원30여명이 108회에 걸쳐 탐방로 시설점검 및 환경 정화활동, 외래식물 제거, 캠페인 등 경주국립공원사무소 및 경주시자원봉사지원센터와 연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84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