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4-18 07:56:04
기사수정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이웃이 건강할 때 나도 건강하다!’라는 주제로 16일 청림동 지역주민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6년 청림동 건강새마을 한마음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청림동 한마음 걷기대회는 ‘청림동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성공적인 추진과 지역사회 올바른 건강생활실천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2014년에 처음 실시됐으며, 올해로 3번째 대회를 맞이했다.

행사운영은 청림동 건강위원회가 행사를 주관하고 남구보건소와 청림동이 협력하는 민관공동으로 행사로 개최됐다.

▲ 포항시 청림동 건강새마을 한마음 걷기대회
걷기코스는 청림동 건강 새마을조성사업 일환으로 개발된 힐링 걷기코스로 청림동문화복지회관에서 출발해 마을벽화거리, 청림바닷가를 돌아 청포도문학공원을 반환점으로 다시 돌아서 복지관에 도착하는 4km코스이다.

시간은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며, 이날 청림동 주민들은 이웃이 함께 동네 한 바퀴를 걸으며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은 경상북도 건강3.0 브랜드 과제로 지역간 건강격차를 해소를 위해 2014년부터 2016년까지 3년간 추진되는 주민주도형 건강마을 조성사업으로 마을의 건강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민 스스로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해나가는 주민주도형 건강증진사업이다.

청림동은 현재 장경숙 건강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24명의 건강위원들이 적극 활동하고 있으며, 마을지도자 양성, 주민 역량강화 교육, 걷기코스 개발, 건강친환경적 환경개선 등 주민주도형 건강마을 공동체 정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청림동 건강위원회 장경숙위원장은 “이번 걷기대회를 지역주민이 서로 화합하고 참여하는 진정한 주민 주도형 건강마을 공동체사업으로 발전시켜나가는 소중한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84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