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4-12 20:54:01
기사수정
경주디자인고등학교(교장 김말분)는 4월 11일(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사제동행 문학 기행’의 일환으로 보문단지 벚꽃 길 걷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올바른 인성함양 교육 차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경주 보문단지내의 벚꽃이 만발한 호반 둘레 길을 선생님들과 함께 걸으며 학교 생활과 자신의 미래에 대한 대화를 나누고, 친구들과 다정하게 손잡고 평소에 나누지 못한 얘기를 나눌 수 있는 아주 의미있는 행사였다. 학생들에게 호반 둘레 길을 산책하면서 선생님과 다양한 상담도 하고, 친구들과 우정을 쌓으며 자연스럽게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경주의 아름다움을 접할 수 없었던 학생들에게는 경주를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우리 지역인 경주에 대한 자부심과 애향심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


오늘 행사에 참여한 1학년 실내디자인반 윤태현 학생은 “오늘 벚꽃이 아주 아름다웠어요. 저는 기숙사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경주 보문단지의 벚꽃이 이렇게 아름다운지 오늘 처음 알았어요. 그리고 이런 좋은 곳을 선생님들과 함께 걸으며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어 좋았구요. 친구들과는 더욱 친해진 듯해요.”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김말분 교장선생님께서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학생들에게 아름다운 심성을 심어주기 위해 실시한 사제동행 벚꽃 길 걷기 행사를 학생들이 아주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자주 마련하여 본교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 교육에 앞장서겠다.”고 격려하셨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83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