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3-31 11:52:43
기사수정
▲ 화랑교육원 본관 전경
화랑교육원(원장 이동준)은 3월 29일, 제3기 화랑수련 과정을 영천고등학교 학생 13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화랑수련 과정은 학교단위로 2박 3일간 진행하며, 화랑수련 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치활동, 남산 현장학습, 국궁, 장애체험, 전통놀이, 인성교육을 위한 특강 등을 통하여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호연지기, 리더십을 지닌 새화랑이 되기 위한 질 높은 소양교육을 받는다.

화랑교육원은 2016년 새 교육지표를 ‘따뜻한 품성과 꿈을 지닌 미래지도자 새화랑 육성’으로 정하고 다양한 수련 과정을 운영한다. 학생회 및 학급회의 정․부회장을 대상으로 미래지도자를 육성하는 리더십 계발 과정, 학교 부적응 학생 및 학부모와 특수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사랑나눔힐링 캠프, 교육과정 다양화를 위하여 학교 단위로 운영하는 교육활동 지원 과정, 학부모 등 교육가족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교육공동체 지원 과정 등 다양한 대상과 학교현장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수련과정을 준비하고 있다.

▲ 궁도 체험
이동준 화랑교육원 원장은 입교식에서 “우리 화랑교육원은 전국 학생교육원의 효시라는 높은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교육에 임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화랑수련과정을 통하여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경주 남산의 문화와김유신장군과 같은 새화랑이 되어 글로벌시대 통일한국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82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