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3-17 23:12:30
기사수정
경주 월성초등학교(교장 이탁)는 2016년 3월 16일 오후 2시30분부터 담임선생님과의 상담 시간을 가진 후 3시 20분부터 본교 도서관에서 2016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가졌다.
월성초등은 경상북도 교육청 교육정책에 따라 발 빠르게 새 학년도 교육과정을 설계하였으며 이날 추진 중점과 핵심 과제 등을 강조해서 설명하였다.

▲ 2016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전 교직원들을 소개하고 있다.
월성초등은 2012학년도 제 6회 교육과정정보화 연구대회 전국 우수, 학부모참여 사업 전국 우수, 100대 교육과정도 장려 등으로 선정되어 교육과학기술부장관 표창과 교육감 상을 받은 바 있으며 2013학년도 도내 475개의 학교 중 에듀탑 대상을 받았다.

이탁 교장선생님은 새로운 교육 동향 및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는 재치 있는 교육방법 소개로 교육과정 설명회가 한층 즐거운 분위기가 되었다.

이탁 교장선생님께서는 건강하고 착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월성어린이의 중요성을 강조하셨으며, 학교와 가정이 유기적으로 상호작용을 해야지만 아이들이 바람직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만큼 학부모님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셨다.


이어서 본교 연구부장(교사 이유라)의 학교 현황과 수상 현황 및 월성 교육의 기본 방향인 SMART-I 『S- 월성인 정신으로 자부심 갖기, M-학습동기를 불어넣는 교육과정 운영, A-나만의 능력 신장, R-대인 관계 능력 향상, T-가르침과 돌봄 강화, I-아이행복 프로젝트』를 제시하면서 세부 추진 내용도 설명하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님은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해 아이가 다니는 학교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으며 다양한 강의는 유익하였다”라고 소감을 나타내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82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