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대통령, 제2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시상식 참석해 공무원들의 노고 격려
- 대한민국의 변화와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강조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개최된 제2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시상식에 참석했다..
먼저 박 대통령은 지난 한해 나라 안팎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성실하고 열정적인 자세로 노력해온 공무원들의 헌신 덕분에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다며, 이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은 그동안 공무원 연금 개혁, 공공기관 정상화, 창조경제, 맞춤형 복지 도입 등 중요한 일들을 해냈다며, 이제는 그 성과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변화와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박 대통령은 북한의 도발과 우리 사회 내부의 갈등, 세계 경제의 장기침체와 불확실성의 심화 등 엄중한 대내외 환경에 더 능동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일도 매우 중요한 과제라고 밝혔다.
박근혜 대통령은 어려운 시기일수록 공무원들이 앞장서서 흔들림 없이 책무를 다해 주고, 더 나아가 국민들의 마음을 묶는 단합의 구심점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빈틈없는 안보태세의 토대 위에서 우리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진취적으로 대응해 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박 대통령은 공직 사회가 먼저 국민들의 신뢰를 얻고 혁신해나간다면 그 여파가 자연스럽게 우리 사회 전반으로 이어져 국가 전체 경쟁력을 향상시키게 될 것이라며 공직사회 혁신에 대해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