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CNN도 반한 그곳 참좋다
- 우리나라의 자랑,경남의 자랑

.경상남도 관광 홍보를 위한 사진 전시회가 지난 10월27일 국회의원회관 2층 로비 전시장에서 열렸다. 경남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절과 산,바다가 있는 곳....
천년고찰 해인사를 비롯해서 수많은 명찰<名刹)이 깊은 산중에 자리하고 지리산과 황매산 등 살아생전 꼭 한번 올라볼 만한 명산도 많다.</span>

거제와 남해 등에는 크고 작은 섬이 약 400개에 이르는데 이는 경남 전체 면적의 약 8.5%에 달한다. 또 위도상으로 일본의 교토와 나고야 ,지중해의 키프로스.미국의 오클라호마와 비슷해 연중 온화한 날씨를 보인다.
전국 최대의 철쭉 군락지 황매산! 황매산은 합천호에 비친 산자락의 모습이 호수에 떠 있는 매화 같다고 해서 붙은 이름이다. 경남 관광의 새로운 랜드마크 거가대교는 부산과 거제를 잇는 총 8.2kmd의 해상 다리와 해저 터미널이다.
지난 2010년 12월에 개통한 거가 대교는 세계 건설.토록사에 기념비적 프로젝트로 기록돼 있다.

경남은 이외에도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곳,지라산이 속해있고 영남의 알프스라고 하는 가지산,천상산,신불산 줄기 끝에 세워진 에덴벨리 스키장은 국내 최남단 스키장이다.
이뿐만아니라 흙으로 만든 예술 천국 클레이아크 미술관,한국유일의 글로벌 리조트 힐튼 남해 골프&스파리 조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