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10-14 20:55:40
기사수정
박근혜 대통령은 14일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개최되는 「2014 세계지식포럼」에 참석하여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매경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Invigorating the Global Economy」를 주제로 국내외 저명인사와 석학들이 참여하여 글로벌 금융위기 및 세계적 성장 정체, 지정학적 갈등 등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 재도약을 위한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대통령은 축사를 통해 세계 경제가 저성장의 악순환에서 벗어나, ‘새로운 성장의 시대’를 열어 나갈 필요성과 방향을 제시했다.

한편, 이날 개막식에서는 사르코지 전프랑스 대통령과 장대환 매경회장간 글로벌 경제의 미래에 대한 대담이 열릴 예정이며, 기업 및 정·관계 주요인사를 포함하여 90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이번 세계지식포럼에는 니콜라스 사르코지 前프랑스 대통령, 칼 빌트 前스웨덴 총리, 지그미 틴리 前 부탄 총리, 진 스펄링 前미국 국가경제자문회의 의장, 도널드 존스톤 前 OECD사무총장 등 국내외 저명인사 200여명이 연사로 참석하여 10.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개최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64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