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10-18 15:19:28
기사수정


2014년 추계 의회사무총장협회(ASGP) 총회(스위스 제네바)에 참석 중인 박형준 국회사무총장은 13일 “열린 국회 – 국회와 지역주민 간 소통 강화 및 실질적 입법수요 창출을 위한 입법지원시스템”이라는 주제의 ASGP 총회 발표를 통해 지역현안 입법지원 간담회 사업 추진 현황을 소개했다.

박 총장은 “대한민국 국회는 생산적인 국회, 열린 국회의 구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하면서 “이를 실현하기 위해 국민과 국회가 보다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방안으로서 지역현안 입법지원 간담회를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ASGP 총회 참석자들은 박 총장의 발표에 많은 관심을 표명, 지역현안 입법지원 간담회의 추진경위, 간담회 참여 주체들의 구체적인 역할에 대하여 질의를 하였고, 간담회 개최에 따른 실질적인 효과에 대하여도 관심을 보였다.

이에 박 총장은 답변을 통해 “국회 본연의 임무가 국민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된 법률을 만드는 것임을 착안하여 국회가 직접 지역을 찾아가서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토론을 통하여 입법적 해결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도입하였으며, 지역현안 입법지원 간담회를 통해 법률안이 발의되어 실제 법률이 만들어지는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밝히면서 열린 국회, 국민과 소통하는 국회의 이미지를 창출하기 위해 국회사무처가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월드뉴스 기자 정 기 보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64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정기보 취재기자 정기보 취재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한민족 문화유산 보전회 회장
    박애단 회장
    푸른바다사랑 운동본부 회장
    해양경찰청 환경보전협의회 중앙회의원
    월드뉴스 환경스페셜 집필
    소상공 연합회 고문
    국회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자문위원장
    서울포스트뉴스 시와 수필 산책집필
    詩 集 : 동트는 새벽. 여보 ! 당신은 힘. 編輯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