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1-27 15:09:29
기사수정

이명박 대통령은 설 연휴를 맞아 26일 궁내동 서울 톨게이트에 있는 교통정보센터 상황실과 콜센터, 같은 건물에 있는 경찰청 고속도로본부 순찰대 상황실 등을 방문하여 고속도로 교통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비상근무 중인 직원들과 순찰대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오후 4시 50분경 도착하여 미리 대기 중이던 정종환 국토해양부장관, 유철호 도로공사 사장의 안내로 2층 교통정보센터 상황실로 이동 후 설 연휴 교통상황에 대한 개략적인 보고를 받았다.

이대통령은 “갑자기 들러 미안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대기 중이던 도로공사 직원들에게 인사하고는 어제 폭설로 인해 안성부근의 정체가 심했다는 보고를 받고는 “어제 혼란이 많았다지요. 나도 뉴스 보다가 걱정이 되어서 나와 봤어요” 라고 말했다.

오늘은 다행히 상황판에 표시된 정체구간이 많지 않다는 보고에 “지금은 소통이 잘 되는 건가요"라고 관심을 표시하시며 “경제도 어려운데 고향 다녀오시다가 교통상황 때문에 짜증도 나고 사고라도 날까 걱정이 많이 됐다”면서 “교통소통이 잘 되어 빨리 다닐 수 있도록 하는 것도 도로공사가 해야 할 일이지만, 교통사고를 줄이는 것도 도로공사가 해야 할 일이다”고 말했다.

보고를 다 듣고난 후 이대통령은 선진국들과의 교통사고 건수 비교 치에 대한 질문을 하며 “사고는 개인적으로나 국가적으로나 비극인 만큼 캠페인도 하고 교통량도 줄여서 금년 한해를 교통사고 줄이는 원년으로 삼았으면 좋겠다”고 배석해 있던 장관 이하 관계자들에게 지시했다.

이후 옆 사무실에 마련된 특별교통소통대책상황실과 (교통)재난종합상황실에 들러 “휴일날 쉬지도 못하고 비상근무들 하네, 열심히 해 주세요”라며 직원들 격려 후, 2층 높이의 벽면에 마련된 도로교통 상황판을 둘러보았고 이어 3층으로 이동하여 고속도로본부 순찰대 상황실에 들러 순찰대원들과 악수하며 격려를 했다.

이 자리에서 근무 중인 전국 고속도로순찰대 746명 전원에게 무전으로 “여러분 대통령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남들 쉴 때 쉬지 못하고 위험한 순찰업무를 하는 것에 대해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여러분들 수고 덕분에 모든 국민들이 안전하게 고향을 다녀올 수 있습니다. 연휴 동안 모두 안전하게, 사고 안 나게 잘 근무해 주세요”라는 내용으로 일괄 격려 전문을 보냈다.

모든 보고와 격려를 마친 후 나오시던 길에 1층에 마련된 도로공사 콜센터에 들러 전화응대에 여념이 없는 직원들에게 “어떤 내용의 전화가 많나? 며 “길 막히고 답답할 때 전화 잘 받아주는 것도 위안이 될 수 있다” 등등의 말을 하였고 대통령의 방문에 대해 도로공사 관계자는 “명절 연휴에 대통령께서 도로공사 교통정보센터를 방문하신 것은 처음”이라며 “방문해 격려해 주신 만큼 최선을 다해 안전한 귀경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청와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6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박교서 기자 박교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현재 월드뉴스 대표/발행인 및 국회출입기자 *전여의도 연구원 정책고문* KBS 중앙방송국 아나운서 공채) -KBS 여수방송국아나운서 -KBS 원주방송국아나운서 -한국방송 50년사 편찬 편집요원- KBS 1R 기획특집부차장 -KBS 뉴스정보센터 편집위원 - KBS 기획조정실 부주간 - 해외취재특집방송(런던,파리,부다페스트, 바로셀로나,로마, 베르린장벽,프랑크프르트,스위스 로잔 등 ) - 중국 북경,상해,서안,소주,항주,계림 등 문화탐방, ** KBS 재직시 주요 담당 프로그램 *사회교육방송,1라디오,해외매체 모두송출 자정뉴스 진행MC *사회교육방송 동서남북 PD및 진행 MC,* 보고싶은 얼굴 그리운 목소리 PD, * 스포츠 광장PD, * 특집 "연중기획 12부작 통일PD, * 특집 헝가리에부는 한국열풍PD, * 특집 서울에서 바로셀로나까지PD, *특집 유럽의 한국인 등 수십편 프로그램 제작, 기타 KBS 30년간 아나운서,PD,보도(원주1군사 취재출입)에서 근무,*통일정책 프로그램(1R) 및 남북관계프로그램 제작부서(사회교육방송등)-KBS피디(1급 전문프로듀서 KBS 퇴직)"<동아대학교 법경대 정치학과 졸업,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수료>,유튜브(박교서TV)편집인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