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내 최초, 따분한 캠핑은 가라! 즐길 거리, 볼 거리 많은 깸핑 하자! -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신개념 캠핑 페스티벌 …
  • 기사등록 2014-06-23 14:27:56
기사수정
▲ 강원도 인제
2014년 6월 23일 월요일, 강원도 인제에서는 국내최초로 인제스피디움에서 캠핑과 게임이 만나 다양한 즐거움과 재미를 주는 깸핑행사(www.gamping.co.kr)를 개최한다고 밣혔다.

게임과 캠핑의 합성어인 깸핑은 한 공간에서 다양한 게임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문화 페스티벌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깸핑의 게임은 단순히 온라인 게임만을 의미하는 것만이 아닌 어뮤즈먼트(amusement)를 뜻하는 것으로 위안•오락•유희를 포함하고 있다. 한마디로 펀(fun) • 플레이(play) • 스포츠(sport) • 패스타임(pastime) •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등의 개념을 모두 포괄하는 것으로 다양한 게임 문화를 즐길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깸핑은 32만평 대지 위에 펼쳐진 세계 최초의 서킷 캠핑으로 강원도 인제 레이싱웨이에서 7월31일부터 8월3일까지 진행된다. 캠핑, 글램핑은 물론 피트워크, 드레스업카 선발대회, 워터파이트, 일렉트릭 서킷 콘서트 등 가족과 연인, 친구, 동호회 등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가족 및 친구, 동호회, 클랜 등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의 역할을 하고 구성원 모두가 함께 편안한 분위기에서 휴식과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진정한 힐링의 자리인 캠핑예약은 오늘부터 가능하다

인제스피디움은 한국의 모터스포츠 문화를 활성화 시키고자 강원도 인제에 만들어진 테마파크로 서킷, 숙박 등 모든 인프라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깸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gamping.co.kr) 및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AMPING.festival)을 참고하면 된다.

국내 캠핑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캠핑에 대한 생각이 많이 변하고 있다. 예전의 캠핑이 모든 것을 갖추고 준비하고 즐기던 캠핑이었다면 지금은 미니멀리즘, 이지캠핑이 주목 받고 있다. 당일로 즐기는 피크닉형 캠핑, 모든 것이 갖춰진 곳에서 몸만 가서 즐길 수 있는 글램핑, 간단한 준비물만으로 떠나는 백패킹 등도 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캠핑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각 지방자치에서도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 그 중 수도권과 가까운 강원도에서 캠핑관련행사가 가장 많이 몰리고 있다. 강원도는 산과 계곡 등 천혜의 자연이 인접해 있어 힐링과 함께 가족들이 캠핑하기에 적합한 장소가 많은 것이 특징이며 올해 처음으로 치러지는 색다른 캠핑행사인 깸핑(GAMPING, 이하 깸핑)이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강원도 인제 캠핑페스티벌은 온라인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가 가능하며 패키지 사전 구매시 20%할인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홍보 마케팅 전문 대행사 아스트랄핑거 이용범실장은 “즐겁고 재미있는 휴가를 보내기 위해서는 다양한 행사를 알아보고 미리 예약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깸핑은 서킷,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으로 가족과 연인은 물론 동호회 캠핑족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59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