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12-12 23:11:43
기사수정

경주시는 엔디엔뉴스와 한국소비자협회 공동 주관으로 9일, 서울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3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행정부문에서 수상하였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 경주 지역 정수성 국회의원이 소비자 입법무문에서 수상하여 경주시와 경주시 국회의원이 동반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2013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지속적인 발전과 혁신을 통해 소비자 보호 및 권익증진에 앞장서 온 기관 및 단체와 유공자를 발굴‧시상하여 선진화된 소비자 강국을 만들어가겠다는 취지로 만들어졌으며, 시상분야는 소비자행정부문, 소비자입법부문, 기업소비자전문가부문, 소비자권익증진부문, 소비자경영부문, 소비자브랜드부문 등 6개 분야이다.

경주시에서는 그 동안 소비자단체와 협력하여 소비자피해상담 및 구제업무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을 뿐만 아니라, 관내 경로당 및 마을회관을 순회하며 어르신을 상대로 한 기만상술 예방교육을 비롯하여 청소년들의 바람직한 소비문화 정착을 위한 교육 등 계층별 맞춤형 소비자교육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시는 명절과 휴가철 등 취약시기에 부당요금 인상 및 담합행위 방지를 위해 물가안정 회의와 간담회를 개최하고 원산지 표시 및 가격표시제 지도점검 등을 실시하는 한편, 가격비교를 통한 현명한 소비생활을 유도하기 위해 9명의 물가모니터단을 연중 운영하며 주요 물가정보를 홈페이지 게시하여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작년 10월부터 시내버스 전 노선 무료환승 실시에 이어 올해 4월 부터는 일반에서 좌석버스로의 환승까지 전면 무료화를 실시, 대중교통 이용 소비자들의 요금부담을 완화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소비자행정업무를 추진해왔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7만 경주시민을 대표하여 이 상을 수상하게 됨을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소비자 보호와 권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시책들을 추진하여 시민들이 살기 좋은 도시를 건설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경주시는 최근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대상 ‘공약이행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자랑스러운 자치단체장 문화부문 대상”, “자치단체장 공공경영 창조경영부문 대상”, “2013년 대한민국 지역사회 복지대상 우수상”, “경상북도 식량생산시책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등 각종 외부평가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53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