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11-27 16:47:53
기사수정

최양식 경주시장은 2013년 대한민국 공공경영대상에서 창조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한다. 경주시는 최양식 시장이 한국경제신문 주최로 한국경제신문 다산홀에서 11월 29일 개최하는 2013 대한민국 공공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창조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는다고 11월 27일 밝혔다.

이번 2013대한민국 공공경영대상 시상은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글로벌 경쟁이 더욱 심화되는 상황에서도 창조적이고 탁월한 경영혁신 능력과 차별화된 경영마인드와 선진적인 경영기법으로 대한민국 공공경영 활동을 주도한 자치단체장, 공기업대표의 경영전략과 비전을 벤치마킹 할 수 있게 함으로써 국가 공공경영의 역량을 상승시키기 위해 제정된 권위있는 상이다.

이 상은 국내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와 공기업체 등 창조적이고 탁월한 경영혁신을 기본으로 창조경영, 윤리경영, 혁신경영, 사회책임경영, 지속가능경영, 지역사회발전, 지식경영, 신뢰경영, 상생경영 등 10개 분야에 대해 탁월한 업적과 영향력을 발휘한 기초단체와 기업체를 최종 선정한다.

최양식 시장은 삼국통일의 정신적 기반이 된 화백정신․ 화랑정신․선덕정신을 실천하여 경주인의 자긍심을 회복하고 경주 최부자家의 청부정신을 계승하여 창조적 자본주의 정신을 전파하며 양반문화에 기인한 보수성 배타성 우리끼리 문화 등 지역정서를 극복하는 등 창조적 경영으로 시민행복시대를 열어가는데 올인하고 있다.

첫째로는, 전국 최고의 명사를 초청 ‘화백포럼’강좌 개설,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오늘은 내가시장 ‘열린시장실’운영, 화랑을 옮겨 둔 ‘시청사 갤러리화’, ‘시청사 휴게공간’을 마련하여 소통행정을 구현하였고

둘째, 간부공무원등과의 ‘직무성과계약체결’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시민들이 궁금증을 바로 해결해 드리는 ‘바로콜센터’운영을 통해 섬김행정을 실천하였으며,

셋째, ‘NGO시정평가’, ‘외부위원위촉 직무성과평가’, ‘행복전봇대 만들기’, ‘벤치기증사업’, ‘감포깍지길’조성 등 주민참여 시정을 실현하고 있다.

넷째, 우리나라 최초의 동․식물원인 ‘동궁과월지’를 재현한 ‘경주동궁원’건립, 전국지자체 최초‘수질연구소’설립, 아이디어뱅크‘정책기획단’운영, ‘디자인연구단’운영, ‘공무원취재단’을 운영하여 창의행정을 실현하였다.

최양식 시장은 ‘1천500명 공직자를 비롯한 27만 경주시민 덕분에 귀한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면서 ‘글로벌도시 경주’를 만들기 위해 창의적이며 도전적으로 나아가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니 지켜봐 주시길 당부드린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53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