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11-06 09:45:46
기사수정

경주 보문관광단지에 가족과 함께 걷기 전국 최고의 명소로 자리매김할 보문호 순환탐방로 경관교량이 완공을 앞두고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다.

경관교량이 완성되면 경주시는 순환탐방로와 경관교량 준공을 기념하고, 경주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활성화하기 위하여 오는 11월 16일(토) 준공식과 함께 『보문호 순환 탐방로 걷기 대회』를 개최한다.

그 동안 보문관광단지는 개장한지 30여년이 경과되어 변화된 관광 패턴에 부합하는 관광시설과 야간볼거리 부족으로 관광단지로써 정체된 이미지와 기반시설이 노후화 되었었다.


이번에 준공하는 보문호 순환 탐방로와 경관교량은 1990년대 이후 수학 여행지 다변화와 체험형 관광으로의 패턴 변화 등 최근 급변하는 관광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경주시가 시비를 포함한 국․도비 71억원을 확보하여 탐방로에 경관교량, 전망데크, 금강송길, 징검다리를 설치하는 등 2010년부터 조성하여 왔다.

앞으로 경주시는 보문관광단지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과 야간 볼거리 제공을 위하여 보문호 순환 탐방로와 경관교량에 아름다운 조명시설을 설치하는 등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고품격 관광단지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이번에 준공한 보문호 순환탐방로와 경관교량이 보문관광 단지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며, 아울러 “보문관광단지의 정체된 이미지 개선과 경주관광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52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