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09-23 21:48:33
기사수정
▲ 강창희 의장, 타카키 일본 민주당 대표대행 일행 접견
강창희 국회의장은 9.23(월) 오후 의장접견실에서 방한 중인 타카키 요시아키(高木 義明) 일본 민주당 대표대행 등 일본 민주당 소속 의원 4명을 접견하고 양국 간 의회협력 강화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강 의장은 “그동안 한일 간에 현안도 많고 정부 간에도 어려움이 많이 있었으나 양국 의원 간 교류가 활성화된다면 경색되고 어려운 양국관계가 잘 해결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이번 일본 민주당 의원단 방한을 계기로 한일관계가 좋은 방향으로 발전되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 의장은 이어 “도쿄에서 열린 이번 한일축제한마당에 아베 신조 총리의 부인과 외무상이 직접 참석하고, 혐한시위에 반대하는 도쿄대행진이 열리는 등의 일들이 양국 관계를 해빙시키는 단초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의회‧민간‧외교채널이 합심해서 노력해 나갈 때 양국관계가 과거와 같이 좋아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다카키 대표대행은 “일본에게 한국은 가장 중요한 이웃나라이나, 현재의 한일관계는 이전 상황과는 다르다는 인식을 하고 있다”면서 “일본 민주당은 비록 야당이 되었지만 의원외교를 통해 양국의 어려운 관계를 수수방관하지 않고 관계정상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날 접견에서 새누리당 김태환 의원(한‧일의원연맹 회장대행)은 “이번 일본방문에서 양국에 새 정부가 들어선 이후 아직정상끼리 만나지 못하는 등 일본 쪽에서도 지금처럼 어려운 양국관계가 이어진다면 상호 간에 바람직하지 않다는데 인식을 함께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양국 의회가 많이 돕고 협력해서 양국관계가 개선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접견에는 우리 측에서는 김태환(한‧일의원연맹 회장대행), 정우택(한‧일의원연맹 운영위원장) 의원, 김연광 의장비서실장이, 일본 측에서는 민주당 오오하타 아키히로(大畠 章宏)‧나카가와 마사하루(中川 正春)‧타지마 카나메(田嶋 要) 중의원 의원 등이 함께 했다.<국회대변인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50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