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02-18 11:43:56
기사수정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 현오석 KDI 원장을 지명했다.

17일 오전 11시 김용준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은 11개 부처 장관 후보를 지명하고 언론에 공개했다. 이번에 지명된 부처 장관은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후보에 김종훈 알카텔루선트벨연구소 최고전략책임자, 통일부 장관 후보에 유길재 북한연구학회장을 지명했다.

아울러, 농림축산부 장관 후보에 이동필 농촌경제연구원장,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에 윤상직 지식경제부 1차관,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에 진영 의원, 환경부 장관 후보에 윤성규 한양대 연구교수을 인선했다.

계속해서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에는 방하남 노동연구원 연구위원,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에 조윤선 전 의원,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에 서승환 연세대 교수,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에 윤진숙 해양연구원 본부장을 지명했다.

앞서 인수위는 지난 8일 총리 후보에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을 지낸 정홍원 변호사, 청와대 경호실장에 박흥렬 전 육군참모총장,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에 김장수 전 국방부장관, 지난 13일에는 교육부 장관 후보에 서남수 위덕대 총장을 각각 장관 후보로 지명한바 있다.

<뉴스파인더 박찬권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43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