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5-15 05:17:39
기사수정

최근 정규 3집 앨범 (SPACEenSUM)을 내고 활발하게 활동중인 홍대 대표 인디밴드 ‘데이브레이크’를 만났다.

‘데이브레이크’는 이원석 (보컬), 김선일 (베이스), 김장원 (키보드), 정유종 (기타) 으로 구성된 4인조 퓨전 밴드로 라이브 최강자, 간판 흥행 밴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얼마전 발표한 3집 [SPACEenSUM]은 발매와 동시에 음원과 음반차트 상위권 랭크와 쇼케이스 매진을 기록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을 뿐 아니라 아이돌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홍대 씬의 아티스트로는 유례없는 기록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5일 첫방송을 시작한 KBS-2TV 탑밴드 시즌2에도 출연하여 발군의 연주실력을 선보이고, 3차 경연까지 진출했다.

탑밴드 시즌2 출연에 대해 데이브레이크는 “인디씬에서는 많이 알려져 있지만 아직 대중적으로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 팬들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의 일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며 출연 계기를 밝히고, 우승보다는 데이브레이크의 색깔을 팬들에게 많이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싶다는 각오를 다졌다.

데이브레이크는 정규 3집을 통해 한층 더 깊어진 모습으로 다양한 방송활동과 페스티벌, 콘서트 등으로 펜들 앞에 설 예정이다.

앞으로도 데이브레이크 같은, 대중성과 음악 실력까지 두루 겸비한 홍대 인디밴드가 많이 나오길 바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34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