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공천,부평을 김연광 파주갑 정성근
- 대구 달서갑 홍지만, 달서을,윤재옥 확정
어제(11일) 오후 새누리당 공직후보자추천위는 당사에서 전체회의를 연뒤 대구.경기.충남.경남 등 전국 15개 선거구에 대한 5차 공천확정자를 발표했다.
이날 공천 확정자 발표에서 대구 달서갑에 ▲홍지만 전 SBS 뉻스 앵커, 달서 을에 ▲윤재옥 전경북지방경찰청장을 각각 전략 공천했다. 친박 4선의원인 대구 달서갑의 박종근의원은 공천에서 탈락했다.
홍사덕의원이 서울 종로 출마로 비어있는 대구 서구에 ▲김상훈 전 대구시 경제통상국장,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의 불출마로 비어있는 달성군에는 경선을 통해 ▲이종진 전 달성군수로 공천 확정되었다.
새누리당 공천위는 또 인천 부평을에 ▲김연광 전 청와대 정무1비서관, 경기 파주갑에 ▲정성근 전 SBS 앵커, 이천에 ▲유승우 전 이천시장, 충북 청주 흥덕갑에 ▲윤경식 전 당협위원장, 충남 보령 서천에는 경선 단독 출마자인 ▲김태흠 전 충남 정무부지사가 공천 확정자로 발표했다.
이밖에도 경선을 통해서 경남 진주을에 ▲김재경 의원, 강원 원주 갑에 ▲김기선 전 강원도 정무부지사, 충남 서산 태안 지역구는 ▲유상곤 전 충남 서산시장, 경남 창원을에 ▲강기윤 전 창원을 당협위원장, 경남 거제는 ▲진성진 전 서울중앙지검 검사가, 경남 양산 경선에서는 ▲윤영석 아시아도시연맹이사장이 공천자로 결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