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2-23 08:40:07
기사수정
민주통합당 문재인 상임고문, 문성근 김부겸 최고위원, 김정길 전 행정자치부 장관, 김영춘 전 최고위원 등이 민주당의 19대 총선 후보로 22일 확정됐다.

백원우 민주통합당 공천심사위원회 간사는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영남권 단수후보 지역 40곳을 공천 확정 발표했다. 또 김해을 등 10곳에서는 국민경선을 거쳐 후보를 확정키로 했다.

이에 앞서 민주통합당은 이번 총선의 첫 전략공천자로 고(故) 김근태 상임고문의 부인 인재근 한반도재단 이사장(서울 도봉갑)을 확정했다.

인 이사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그동안 남편과 함께 정치를 하면서 사실상 정치인으로 살아왔고, 이제 (내조자에서) 주인공이 됐다"며 "남편의 정신과 뜻을 이어받아 두 몫의 삶을 살고자 한다"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러면서 "이명박 정부 들어 후퇴한 민주주의를 회복하고, 소외된 사람이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주인공이 되고자 한다"며 "남편 지역구에 출마해 명예를 회복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인 이사장은 '민주화 운동의 대부'로 불린 김 전 고문의 부인이자 오랜 정치적 동지로 김 고문 생전에 장관, 당 대표 등으로 바쁜 남편을 대신해 지역구를 관리했으며 최근 도봉갑 지역 민주당원들이 그의 출마를 요구하며 연판장을 돌리기도 했다.


<민주통합당 영남권 공천 내정자 명단>

▲단수후보자 명단 : 40명

◆부산(12) = 김영춘(부산진구갑), 이정환(남구갑), 전재수(북구강서갑), 최인호(사하구갑), 문재인(사상구), 이해성(중구동구), 김정길(부산진구을), 노재철(동래구), 박재호(남구을), 문성근(북구강서구을), 장향숙(금정구), 김인회(연제구)
◆대구(9) = 임대윤(동구갑), 김용락(북구갑), 이헌태(북구을), 김부겸(수성구갑), 남칠우(수성구을), 김준곤(달서구갑), 김철용(달서구병), 김진향(달성군), 김동열(중구남구)
◆울산(1) = 심규명(남구갑)
◆경북(10) = 오중기(포항시북구), 허대만(포항시남구울릉군), 배영애(김천시), 안장환(구미시갑), 최영록(문경시예천군), 김현권(군위군의성군청송군), 정일순(영양영덕봉화울진군), 박봉진(영주시), 김영태(상주시), 추연창(영천시)
◆경남(8) = 김성진(마산시갑), 하귀남(마산시을), 서소연(진주시을), 홍순우(통영고성), 조수정(사천시), 장영달(의령함안합천), 송인배(양산시), 김갑수(창원시갑)

▲경선후보자 : 21명 (10개 선거구)

◆대구(1) = 동구을(김현익 이승천)
◆울산(2) = 중구(송철호 임동호), 울주군(김춘생 송규봉)
◆경남(7) = 진해시(김종길 심용혁), 김해시갑(민홍철 박영진 정영두), 김해시을(김경수 곽진업), 밀양창녕(이태권 조현제), 거제시(변광용 장 운), 창원시을(변철호 주대환), 진주시갑(성재도 정영훈) <칸투데이 박형규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29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