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8-18 20:05:07
기사수정
▲ 전통문화체험 중 전통 음악 사진
경주 화랑교육원에서는 2011년 8월 1일부터 2일,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 과정으로 도내 중․고등학교 발령 5년 이내의 신규 교사 132명을 대상으로 신규 교사 화랑 체험 교육을 실시하였다.

▲ 승마 체험 모습
금년도에 처음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교사가 행복해야 학생이 행복하다!’는 슬로건 아래 첫날에는 입교식에 이어 특강과 , 국궁, 그네, 널, 전통음악등 전통 문화 체험, 친교의 시간과 다짐의식, 효율적 인성교육을 위한 선배 교사와의 대화 시간을 가졌고, 이튿날은 문화유적 탐방 및 승마 체험, 수료식으로 진행 되었다.

▲ 국궁체험
주한태 화랑교육원 원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국가 발전의 원동력은 교육이며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교사로서 사명감과 자긍심을 가지고, 처음 교단에 섰을 때의 열정과 초심을 끝까지 지켜갈 것’을 강조 하였다.

▲ 다짐의식사진
참가한 신규 선생님들은 “화랑교육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열성적인 선배 교육 요원 선생님들의 지도로 교육역량을 키우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고, 함께 참여한 선생님들과의 교류를 통해 교육 활동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는 유익한 기회가 되었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17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