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12-02 13:55:00
기사수정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코엑스에서 열린 제45회 무역의날 기념식에 참석 축사를 통해 지금의 위기를 이겨내려면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수출을 늘리는 것이 매우 중요 하다고 말했다.

이대통령은 여러분이 세계 각국으로 안심하고 나갈수 있도록 수출보험과 보증도 대폭 확대 하고 산업생산에 필요한 자금이 제때 지원되도록 일선현장을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대통령은 우리에게는 불굴의 의지와 화합의 정신으로 위기를 극복하는 유전자가 흐르고 있다면서 이번에도 우리는 이 위기를 지혜롭게 극복해 반드시 선진일류 국가로 도약 할수 있을 것으로 확신 한다고 강조했다.

대통령은 세계경제는 지금 전대미문의 위기에 처해있고 금융시장의 불안이 실물경제로 확산되면서 우리의 주된 수출시장인 선진국 대부분이 내년에 마이너스 성장을 할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세계경제의 동반침체는 수출 의존도가 높은 우리경제에 큰 걱정거리로 내년 상반기가 가장 어려울 것으로 예상돼 특별한 비상대책이 요구돼고있다고 지적했다.

이대통령은 특히 지금의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기업인 여러분의 노력이 중요하고 지금이야말로 기업가 정신을 발휘 할 때라며 어려울 때 일수록 도전적인 경영을 해야 한다면서 지금 투자하고 준비하지 않으면 위기를 기회로 만들수 없다고 강조했다.

지금 우리는 거센 바람에 흔들리고 있지만 거센 바람은 우리를 더욱 강하게 만들 것이라고 말하면서 주력 산업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는 것은 앞으로 60년을 이끌어갈 새로운 주력산업과 상품을 만들어 가야한다.

앞으로는 친환경적인 기술과 제품 그린에너지를 생산해내는 국가와 기업 많이 살아남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통령은 축사도중 여러분이 바로 진정한 애국자다 정말 자랑스럽고 고맙게 생각한다고 격려했다.

오늘 수출의날 기념식에서 앞으로 60년 미래 한국의 주역들에게 훈장과 탑그리고 대통령 표창를 수여했다.
금탑산업훈장에는 김기순-노기아 팀엠씨, 양태진-환화 대표이사 ,.노소현-세라잼대표 ,정석현- 수산중공업대표 ,김문기-세원물산 대표가, 은탑산업 훈장에는 박찬근-폴리빌대표 ,정광석-STX대표 ,송영태-이화 다이아몬드 대표,

동탑훈장에 안강태-대선조선대표, 이현용-삼성중공업 전무천용순- 김천주-케논코리아비지니스 대표,철탑훈장에 고희만-고려용접봉대표, 대통령 표창에 이종기-삼영화학,단체표창에는 대구광역시가,수출탑은 500억불-삼성전자 주) ,150억불- SK에너지 GS 칼텍스,100억불-LG디스플레이, 50억불-현대모비스 20억불-금호석유화학 ,10억불에서100만불까지 표창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11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