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7-02 14:03:16
기사수정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2일 논란이 되고 있는 영포회와 관련, "국정조사 등 의회의 권능을 이용해 영포게이트를 확실하게 진상규명하고 발본색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정 대표는 이날 확대간부회의를 통해 "이명박 정권의 권력형 게이트에 대해 민주당이 진상을 파헤치고 발본색원해서 다시는 이런 일이 없게 해야 할 책무가 있다"라며, "영포게이트는 권력을 사적으로 사용하는 독재자들의 수법"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명박 정부의 정치행태가 유신시대나 공화국과 무엇이 다르냐는 국민의 평가가 바로 이 영포게이트에서 나타난 것"이라며, "영포회의 국정농단행위 명백한 진상규명과 엄중한 처벌이 절대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박지원 원내대표 또한 "영포게이트에 대해서는 이미 언론과 민주당에서 지적한 사안"이라며, "그 때 이명박 대통령이 결단을 내려서 영포회 조직을 해체시켰으면 이런 일이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조사하고 국회 차원에서 감사원에 감사청구를 하고 정무위에서 청문회를 열 것"이라며 그 전에 이명박 대통령이 영포회를 즉각 해산시킬 것을 촉구했다.

<프런티어타임스 최정숙 정치부차장 frontier1@frontiertimes.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75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