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6-10 01:07:02
기사수정
이번 6.2 지방선거에서 야권연대의 공동 정책현안 이었던 4대강 사업 저지가 민주당 내부에서 혼선을 빚고 있다.

민주당은 당초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지방자치단체장들의 협의기구를 발족하고 4대강 사업 저지를 위한 연대를 강화할 방침이었다.

그러나 영산강 사업이 맞물려 있는 일부 호남단체장과 3선에 성공한 박준영 전남지사가 반대하고 나섰다.

박 지사는 지난 7일 기자간담회에서 "4대강은 정치투쟁이고 영산강은 지역현안 사업인데 영산강을 정치논리에 따라서 외면해서는 안된다"며 4대강 사업 추진 의사를 밝혔다.

박 지사는 또 광역단체장과의 연대기구 참여에 대해서 "협의는 하겠지만 연대할 생각은 없다"며 선을 그었다.


이에 대해 정세균 대표는 8일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 "아마 박 지사도 치수사업을 중심으로 이야기한 것으로 보고 있으며 민주당도 치수사업 자체를 반대하는 것은 아니다"라면서 "4대강은 국민 다수가 반대하는 문제로, 단순히 이를 정치이슈로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판단"이라고 지적했다.

정 대표는 "국민의 압도적 다수가 반대하고 있고 시민사회, 4대 종단이 반대하고 있는 만큼 국민의 뜻을 제대로 받들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하는 것이 정당의 책무"라며 "특정 정당이 혼자 주장하는 것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전날 의원 워크숍을 열어 기초·광역단체장 당선자 워크숍을 열고 4대강과 세종시 등에 대한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논의에 착수할 예정이다.

또 안희정 충남지사 당선자와 김두관 경남지사, 이시종 충북지사 당선자 등을 중심으로 4대강 유역 광역단체장 연대기구를 출범시키고 사업 관련 인허가 불허 등 도지사의 권한을 최대한 활용해 사업저지에 나서기로 했다.
<칸투데이 박경래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73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