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경숙의원,기재부 발표 2024 경제정책방향,부자만 좋은 감세정책만 수두룩해” - 국회 기재위, 윤석열 정부 대주주 기준 완화·2024 경제정책방향 발표에 부자… - “부자 감세 시리즈...어디까지 내놓을 예정인가?”
  • 기사등록 2024-01-09 00:20:45
기사수정

양경숙의원,기재부 발표 2024 경제정책방향,부자만 좋은 감세정책만 수두룩해

국회 기재위윤석열 정부 대주주 기준 완화·2024 경제정책방향 발표에 부자감세 추진 논란 재점화


부자 감세 시리즈...어디까지 내놓을 예정인가?”


민주당 양경숙의원

8일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양경숙 국회의원은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4년 경제정책방향에 담긴 감세정책에 대해 강하게 질타하였다.

  양 의원은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부자감세 추진 논란에 대해 질의하였다. “기재부가 발표한 경제정책방향을 보면 자화자찬식 경제진단뿐이다라며 자체 평가만 보면 어느 나라 정부인지 의문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양 의원은 “(최상목장관은 인사청문회에서 대주주 기준 조정은 여야 합의사항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답변했으면서전임 장관 임기 마지막에 시행령 꼼수 개정으로 부자감세를 단행했다며 부자감세 논란을 일으킨 윤석열 정부의 대주주 기준 완화에 대해 비판하였다.

  또한양 의원은 “2016년 박근혜 정부 당시 기재부 1차관이었던 장관이 대주주 기준을 하향하면서 공평 과세라고 주장했다윤석열 정부가 되자 대주주 기준을 상향하는 소신도 없는 모습을 보인다고 질의하였다.

 이에 최 장관은 경제진단에 대해서는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면서 입장이 바뀐 대주주 기준 하향에 대해서는 당시(박근혜 정부)와 경제 상황이 많이 바뀌었다고 답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rldnews.or.kr/news/view.php?idx=251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