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갑 의원 , 서울 - 제주 고속철도 (KTX) 건설 토론회 “KTX 타고 제주가자 !” 개최 !
서울 - 제주 고속철도 , 전남 지역경제발전 촉진 ... 향후 국가균형발전 견인하는 핵심 노선될 것
사업 효율성 증대 및 이용 편의성 고려 , ‘ 서울 - 광주 ( 나주 ) - 해남 · 완도 ’ 노선으로 건설되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윤재갑 국회의원 ( 전라남도 해남 · 완도 · 진도 ) 은 오는 17 일 해남군 우슬동백체육관에서 서울 - 제주 간 고속철도망 구축을 위한 토 론회를 개최한다 .
이번 토론회는 서울 - 제주 고속철도 건설사업의 필요성을 되짚어 보고 , 조속한 추진과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
현재 제주도 방문객의 87% 는 항공기 , 13% 는 여객선에 의존하고 있지만 , 폭설과 태풍 등 취약한 기후조건으로 연평균 50 일 이상 결항이 발생하며 교통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
또한 , 국토 서남부권은 수도권과의 고속연결성 결여로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과 국가균형발전에 큰 장애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
이에 그동안 정부와 전남도는 365 일 안정적인 관광객 · 물류 수송 및 호남 고속 교통망 구축을 위해 ‘ 전남 - 제주 해저고속철도 구상 발표 ’, ‘ 서울 - 제주 KTX 사업 촉구 · 건의 ’ 등을 추진했지만 , 지난해 제 4 차 국가철도망 신규사업에서 누락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 .
윤재갑 국회의원은 “ 서울 - 제주 간 고속철도는 단순히 육지와 제주를 연결하는 것뿐만 아니라 향후 국가 균형발전을 견인하는 핵심노선이 될 것이다 .” 라며 ,
“ 특히 대한민국 신재생에너지 생산 메카인 전남에는 RE100 기업 유치를 이끌어 지역경제발전을 촉진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고 말했다 .
윤재갑 국회의원은 “ 또한 , 사업의 효율성 증대와 항공편 대비 시간 경쟁력 · 이용 편의성을 고려한다면 , 여러 역을 정차 · 경유하지 않고 단거리로 이어지는 ‘ 서울 - 광주 ( 나주 )- 해남 · 완도 ’ 노선으로 건설되어야 한다 .” 고 밝혔다 .
이번 토론회는 김시곤 서울과학기술대 교수가 주제발표를 하고 , 발표 후에는 강승필 대중교통포럼 회장이 좌장을 맡고 김연규 삼보기술단 사 장 , 신순호 목포대 명예교수 , 임광균 송원대 교수 , 박석희 해남군청 건설도시과장 , 김진원 완도군청 건설과장 등이 토론에 참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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